>
본문 바로가기
Stock(국내주식)/Stock_테마주 정리

[아이오닉 5 관련주] E-GMP관련_엔브이에이치코리아, 현대공업, 동아화성, 구영테크

by 좀thethethe 2021. 2. 27.
반응형

"아이오닉 5 가 드디어 왔다."

 

현대자동차의 친환경 전기차 모델 '아이오닉 5'가 드디어 첫 공개되면서 배터리·2차전지 등 전기차 관련주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데요.

 

아이오닉 5는 현대차의 전용 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의 첫 번째 모델로, 자체 개발한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를 적용해 1회 충전으로 최대 500km 이상(WLTP 기준) 주행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죠.

아이오닉 5 관련주로는 

현대/기아 자동차 그룹사 :  기아차, 현대모비스, 현대글로비스, 현대위아

배터리, 2차전지, 부품 기업 : 덕양산업, 세방전지, 삼성SDI, LG화학, SK이노베이션, 삼진엘앤디, 상신이디피, 신흥에스이씨, 상아프론테크, 대보마그네틱, 나라엠앤디, 삼아알미늄, 동아화성, DI동일, 한온시스템, 만도, 화신, 티에이치엔, 삼화콘덴서 등등 정말 많네요.

하지만 모두 아이오닉5 테마주로 부르기는 어려울 듯하고요.최근 시세를 준 종목과 보다 직접적인 관련 포인트가 있는 종목들을 추려보겠습니다.

 

특히 E-GMP는 한번 충전으로 500km까지 (서울~부산) 주행이 가능한 것으로 보도를 하고 있는데요. 5분충전에 100km주행, 18분 이면 완충 가능한다고 함.

 

아무튼 아이오닉 5 테마주는 배터리 관련주 그리고 아이오닉과 직접 연관있는 종목으로 봐야할 것 같음.


배터리팩 관련주

현대모비스: LG화학, 삼성SDI 등에서 생산된 배터리 가져다가 현대모비스에서는 그 배터리들을 묶어서 하나의 배터리팩으로 만들어서 현대차에 납품

세방전지: 배터리팩 납품이 기존에는 현대모비스에서 독점했지만, 물량소화가 안되다보니 세방전지도 협력사로 선정되었음. (업계 최초). 이미 주가 엄청나게 반영

엔브이에이치코리아: 현대모비스의 배터리팩 생산과정에서 '모듈팩 조립과정'을 수주받은 업


 

엔브이에이치 코리아

이 종목은 현대차 아이오닉5 연간목표 달성 속 E-GMP 배터리모듈팩 공급에 따른 실적 개선 기대감 지속. 

장중 매매시에 대량 매수들어오는 패턴을 봤을때 우선은 세력이 있다고 보여집니다.

 

지속적으로 잘 봐둬야하는 종목

세방전지

일봉 주봉 모습.이미 오를만큼 충분히 올랐음. 3만원대 주식이 14만원대까지 찍었으니.....지지해주고 다시한번 간다면야.... 그런데 쉽지는 않을듯.

 

현대모비스

이종목 역시 20만원 초반하던 주식이 40만원까지 찍었으니 충분히 올랐음.저점 지지해주는 모습을 보인다면야.....근데 너무 많이 올랐음

현대공업

이 종목은 자동차 내장재 관련 종목.1분 봉상 장대 윗꼬리 양봉 보이지요. 거래대금이 무려 121억에 해당합니다.일봉상 모양을 봤을때 앞으로도 한방에 가진 않겠으나 세력이 아이오닉 5관련주로 점찍어 두고 작업을 시작하는 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잘 살펴봐야 할 것 같구요.

 

동아화성

아이오닉 5의 E-GMP에 2차전지 배터리팩 가스킷을 독점공급.1/22일 고점까지 현대 수소차 테마로 한탕 해먹은 주식인데... 저점 지지해주고 테마가 바람을 타면 다시 상승할 수 있는 여력이 있음.

 

구영테크

기아차에 프레스 판넬 공급. 구영테크 미국법인은 앨러바마에 공장을 두고 현대차/기아차에 부품공급.애플카때문에 엄청난 시세를 줬었는데요.아마도 세력이 고점에서 못 팔아먹은 금액이 남았다면 또 시세를 줄 수도 있죠.

 

 

아이오닉 5관련주들 모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