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Stock(국내주식)/Stock_매매일지

[매매일지 및 팁] 에이프로젠 KIC , 미래생명자원

by 좀thethethe 2019. 4. 23.
반응형

오늘도어느녀석을 사냥할까 보다가
몇개 잡았는데요 좀 후달리는 순간 아쉬움으로 교차되는 순간 몇번이 있었네요

전체적인 관점에서 기술해봅니다



오늘의 교훈
완벽한 그림을 바라지마라
뉴스를 너무 믿으면 이미 세력에게 당하고 시작하는거다
피벗 2차는 진리다. 의미있는 거래량으로 돌파+일봉상 문제가 없다면
과감히매수해라 손절잡고..

[에이프로젠 KIC]


벌써 몇일째 단타로 잘 먹고 있네요..
오늘은 이녀석이 너무 너무 아쉬운 종목이네요...
시초에 시세주고 피벗에서 지지해줄때 못들어 갔습니다.

계속 오르더군요... 오늘 이녀석을 손절잡고 들어갔어야 했는데 그러질 못했습니다

SFA바라본다고 타이밍을 놓쳤어요..

[미래생명자원]


오늘 제가 진입할 시점이 사실 좀 늦었습니다.. VI 바로직전에서 물량 모두 익절했고요.. 아주 짭게보고요... 좀 후달리는 순간이었단게 제꺼 팔리고 나니급락이더군요.

지지해주고 급등을 했지만 사실 오늘 못 팔았다면 손절했을 각입니다..

아쉬운점은 가능한 매매를 마친 종목은 안쳐다보려하는데 오늘 이녀석은 미친듯이 가더군요..

한마디 더 추가 하겠는데요..초보분들은 매일매일 크게 수익을 내려하고 한탕을 노리는 경우가 많죠 그러다보면 수익권에서 못 팔고 손절까지 가게 됩니다...

조금 이바닥에서 계식 분들은 큰이익보다 손해를 안보는게 더 크다고 얘기하곤 합니다.. 절대공감하고요

여러분도 명심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