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맛집_찾아가기 & 여행

[사나사계곡] 서울 근교 가족여행 최고. 물놀이 장소. 더그림 까페.

by 좀thethethe 2020. 10. 1.
반응형

계속 코로나로 인해 사람 많은 만남도 북적이는 여행도 사실상 모두 막혔는데요.

서울근교에 계곡중 제가 가본 최고의 장점을 가진 사나사 계곡을 추천드립니다.

 

 

사나사 계곡은 정말 장점이 많은데요.  

 

 

양평쪽에 용문산을 가운데 두고 동쪽으로는 중원계곡 서쪽으로는 사나사계곡이 있고요. 소노문 양평에서는 사나사계곡까지 10km 차로 10분 거리에 있습니다.
양평쪽에 가시면 롯데마트를 들러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서울에서 보다 월등히 큰 규모의 롯데마트가 있고요.
더 그림은 밑에 소개를 하겠지만 사나사계곡 바로 가기전에 공용주차장에서 300m 가령 떨어져 있네요.


장점


1. 서울 근교 : 강남에서 50km 정도 거리에 있고 차로 1시간 정도 가까운 거리에 있음.
2. 계곡 : 사나사 계곡은 수량이 풍부하고 이재명 지사가 경기도 계곡 불법 시설물 강제 철거로 인해
            계곡 옆 텐트칠 공간도 많고 정말 깨끗함.
3. 주차 및 화장실 : 주차및 화장실 사용이 편리. 사나사계곡 입구에는 공용 주차장도 있고 공용화장실도 있음.
4. 주변 : 더 그림이라는 예쁜 까페가 있음.
5. 펜션 : 주변에 펜션들이 많이 있고 특히 수운펜션

 

 

 

사나사란?
사나사란 이름은 익숙치 않은 데요. 사실 사나사는 대한불교조계종 봉선사()에 속해 있는 절이라고 하는데요.  사나사 계곡이 위치한 산이요 용문산의 봉우리 백운봉의 기슭에 위치하고 있다고 하네요.

 

 

사나사는 신라 경명왕 7년 (923)에 고승인 대경대사가 제자 용문과 함께 창건하고 5층 석탑과 노사나불상을 만들고 절 이름을 사나사로 하였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바로 사나사에서 흘러내리는 물은 용천리 마을로 흘러 내려가는데요... 용천리 마을 까지 흘러내려가는 물줄기를 바로 "사나사 계곡" 이라고 하죠.

 

 

용천리 마을

용천리는 조선왕조실록 세종 6년(서기 1426년) 사료에서 찾아볼 수 있으며 산지로 둘러싸여 있고 대표적인 산으로 용문산이 있다. 1914년 행정구역 통폐합에 따라 백현리, 편전리, 사천리, 갈현리를 합쳐 용천리가 되었다고 하네요.

 

정말 시원한 물에 발이라도 담글라 치면 뼛속까지 시원함이 느껴진 답니다.
생각보다 사람들도 적고요. 
한가로이 물놀이를 즐길 분들이라고 하면 강추하는 곳. 사나사 계곡 이예요.

 

사나사계곡은 정말 수량이 풍부하고요.

계곡 또한 깊지 않아요. 아이들과 안전하게 놀기에는 이만한 곳이 없는 것 같네요.

 

더그림 까페


그리고 사나사 계곡 공용주차장으로 올라가는 길에 그림같은 까페 더그림 까페가 위치해 있는데요. 이곳은 너무나 예쁜 장소이기에 찍는 즉시 인생샷이 된다고 하네요. 각종 TV 촬영 장소로도 수없이 많이 섭외가 되었고요.

 

입장료는
성인 7,000원
어린이 5,000원
입장료는 음료수 1잔으로 바꾸어 준답니다. 

중미산 제빵소

중미산 제빵소 까페도 참예쁘게 지어놓았는데요. 천연재료를 사용했다고 하지만 빵가격은 상당히 비싸다고 느껴졌어요.
아이스 아메리카노 5,000원, 치즈식빵, 메밀식빵 7,000원 통밀 깜빠뉴 7,000원



사진찍기에는 좋은 곳이에요.

서울 근교 양평으로 와서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