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일상생활 유용 Tip

[미세먼지 정보] 에어비주얼을 활용해 전세계 미세먼지 농도 순위를 알아보자 [가장 깨끗한 나라는 어디?]

좀thethethe 2018. 10. 17. 07:39
반응형
오늘도 변함없이 미세먼지가 않좋다는 뉴스가 떳다. 안타깝게도 중국의 산업화가 점증할 수록 우리가 그 오염된 공기를 마시는 것이 너무나도 억울하지만 현실이다.

미세먼지농도를 확인하기 위해서 에어비주얼(air visual) 앱을 자주 사용한다.
에어비주얼을 통해서 내가 살고 있는 지역의 미세먼지 농도를 확인 할 수 있지요.

농도를 확인할 때마다 궁금증이 드는 것이 언제까지 우리나라는 미세먼지 않좋은 환경에서 살아야만 하는 것일까?

환경이민을 떠난 다면 어디가 좋을까? 궁금증이 들게 마련인데요

오늘은 에에 비주얼 앱을 통해 전세계 미세먼지 농도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한민국 & 일본
우선 현재 우리나라와 일본이다
오늘뿐 아니라 매번 살펴볼때마다 일본은 중국과 떨어져 있어 공기질이 우리보다 항상 훨씬 좋은날이 많다. 부럽다.

■ 중국
다음은 중국이다. 중국은 보라색 수치까지 나오고 내가 확인하는 대부분의 날....1년 365일이 저런 수준이다 빨갛고 않좋은..

■ 인도
중국보다 않좋은 곳이 인도다...생활 수준 만큼이나 대부분 지역이 심각하다.
전세계 최악의 국가중 하나다.

 

 

■ 중동 아랍국가

그리고 아랍쪽 중동쪽을 살펴봤는데....이지역은 사막이 많은 지역의 특수성 때문에 미세먼지가 좋을 수가 없는 나라다.

■ 터키 (최악국가)
그리고 인도와 맞먹을 공기질 최악의 국가가 터키이다 449수치로 내가 확인한 오늘 수치중 최악의 지역이 터키 내의 에르진잔 이라는 곳이다.

■ 동유럽 & 서유럽
다음은 유럽쪽이다. 유럽은 역시 동유럽쪽이 공기질이 않좋다. 유럽의 중국이라 불리우는 생산공장 밀집지역인 폴란드가 많이 않좋고 서쪼4으로 갈수록 깨끗해 진다.

■ 북유럽 국가
유럽의 청정국가 발트 3국 스웨덴 노르웨이 핀란드는 예상했던대로 깨끗하다.

■ 호주 & 뉴질랜드
또 다른청정지역 호주 뉴질랜드 역시 최상의 지역이다. 정말 환경으로 혜택받은 나라이다. 우리처럼 공기질 걱정은 기우일뿐인 나라다. 정말 부럽네..

■ 미국 & 캐나다
그리고 의외로깨끗한 지역이 북아메리카 미국 캐나다이다. 캐나다야 물론 예상했던곳이고 미국도 정말 환경적으로 부러운나라다. 이미을 생각하게 만들정도로 말이다.

■ 남아메리카
그리고 남아메이카 지역에 대한 정보는 별로 검색이 되지않는다.

이것으로 미세먼지 전세계 수준을 알아보는 포스팅을 마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