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Stock(국내주식)/Stock_매매일지

8/8일 매매일지 (에이디칩스, 한신기계)

by 좀thethethe 2018. 8. 8.
반응형
[에이디 칩스]
8/7일 +4.75%
어제 (2,495원) 매수하여 익절(2,690원)후 종가에 세력이 주가를 훅 올렸다가 내려오길래 재매수 했습니다.
에이디칩스는 근래 2,540원 부근에서 세력이 올릴려다가 저항맞고 떨어진 자리들이있어서 그 부분 돌파 후 매수했고 익절완료했습니다. 재매수 근거는 세력개입에 충분한금액과 거래량이란 판단을 했고 또한 세력이 나간 흔적이 없다고 판단을 했습니다. 에이디 칩스는 5월 말에도 상한가를 기록한적이 있으나 그 바로 뒤이어서 상승을 이어가지 못하고 하락에 하락을 거듭한 이력이 있습니다. 주가는 3,000원 부근을 찍고 하락하여 2,000원 초반대에서 지지를해주고 다시 재차 상승하여 오늘 상승을 이룬 것입니다. 그런데 일봉상의 큰 틀에서 보면 2,000원~3,000원의 박스권에 묶여 있는 흐름입니다. 뭔가 큰 호재가 있지 않은 이상 박스권의 탈출은 요원해 보입니다. 워낙 박스권상에 거래도 많이 되었고 매물대도 형성이 되어있기 때문입니다.

8/8일 +2.94%
당일 음봉하락 후 -3.8%부근까지 떨어졌으나 전일 지지라인을 깨지 않기에 추가 매수했고 기다렸습니다. 12시가 되자세력은 약속이나 한듯 2% 가까이 까지 올려줬고 전일 19%장대양봉 감안해서 오전매매에서 올리지 않았다는것은 오늘 세력이끌어올릴 생각이없다는 판단으로 익절 완료했습니다.
내가 매도 완료 하고 난 이후 주가는 추가로 9%가까이 올라서 아쉬웠으나 역시 종가는 매수세가 부족함에 따라 고가대비 -4.2% 마감되었네요. 아쉽지만 수익을 낸데 만족하면서 마무리 짓습니다.
 
[한신기계]
금일 종가베팅 종목입니다.
전일 3.5만주 수준의 거래량을 훨씬 뛰어넘는 거래량이 나와줬습니다. 다른일을 하다가 1차로 진입해야 했던  2시40분경 진입시점은 놓쳤고 3시이후 20%이상에서 횡보하던 녀석을 20%이하에서 떨어지면 잡을려고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사실 리스크가 있어 비중을 줄이고 적은 금액 입성했네요.
나중에 거래 마감된이후에 거래원 체크해 봤더니KB증권을 통해서 세력입성 확인했습니다. 명일 종가베팅으로 해보겠습니다.

한신기계는 예전에 스털링 인가 뭐시기인가 하는 미국계 투자회사와 적대적 M&A 뉴스가 있어서 주가가 급등했던 이력이 있습니다. 한번 적대적 M&A뉴스가 뜨면 주가는 무섭도록 상승하곤 합니다. 개미들은 냄새를 맡고 선취매 하려고 뛰어들고요. 회사에서도 뉴스가 사실이라면 지분 방어를 위해서 주식을 사모아야하기 때문입니다. 매수가 늘어나니 자연스럽게 주가는 올러가게 되는 것이구요. 만약 매수 랠리가 지속된다면 주가는 하늘로 날아가게 됩니다. 예전에 KT&G인가 칼 아이칸과의 적대적 M&A 지분경쟁으로 주가가 상승한 이력도 있지요. 아무튼 M&A관련된 이런점 때문에 사실 뉴스를 보지 않고 거래를 하는 나는 챠트만으로 혹시 M&A뉴스가 부활했나? 하는 생각을 잠시 했었네요. 워낙 오늘 주가 상승은 뜬금없이 갑자기 훅 들어오는 거래량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위에 2개 종목 이외에도 당일 삼성전자 투자 계획때문에 관련주들 모두 상승했네요. 오늘 다른 일이 없었다면 몇일 전 수익보고 눈팅하던 넥스트칩으로 15%이상 수익냈을텐데하는 아쉬운 마음이 들었습니다.

아무튼 오늘도 손실입지 않은것에 감사한 마음을 갖는 하루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