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인물_Hot issued figure

[미투폭로] 이매리 성추행 명단 정계(장관) 재계(삼성) 학계(연세대) 인사는 누구인가? 기자회견 (프로필, 결혼, 학교 한국외대, 나이, 카타르 응원 이유)

좀thethethe 2019. 3. 27. 05:10
반응형
이매리가 장자연 사건의 성추문과함께 지난과거 자신을 성추행 했던 인사들을 폭로하겠다고 기자회견을 예고했다. 또한번 이슈의 중심이 될 이매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매리는 누구인가?]
1994년 MBC 3기 공채 전문 MC로 연예계에 데뷔한 이매리는 이후 다양한 드라마에 출연하다가 2011년 이후 건강 악화 등으로 방송 활동을 중단했네요.

이매리 측 관계자는 “이매리가 현재 부신피질기능저하증이라는 병에 걸린 상태”라며 당시 신기생뎐을 촬영중이었는데 “극 중 역을 소화하기 위해 수개월에 걸쳐 무용 연습을 하느라 체력이 많이 저하됐고 촬영 직전에는 부상까지 겹쳐 휠체어 신세를 지기도 했다”고 설명했다네요.

부신피질기능저하증은 부신피질 스테로이드의 분비가 감소돼 근육약화, 구토, 빈혈, 부종, 피로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병이라고 합니다.

[이매리 프로필 대학교]
1972년 1월 11일 생으로 올해 나이 48세이며 마리얌 커뮤니케이션 대표인데요.
이매리는 한국외국어대학교 인도어 전공 영어학과를 졸업하고 연세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 석사를 나왔습니다. 이때 성추문에 연루된 명단도 공개를 했지요.
그녀는 2012년부터 2015년 2월 장안대학교 연기영상과 전임교수를 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이매리 결혼]
이매리는 결혼했다가 이혼했다는 찌라시도 돌고 했는데요.
사실은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라고 하네요.

[이매리가 공개한 명단]
​미투의혹을 제기한 명단을 살펴보면
1. 학자출신 현 정부 장관급 인사 K씨
 (청와대나 정부부처와 거의 상관없는 인물이라고 하네요)
2. 방송인 출신 전 새누리당 국회의원 A씨
3. 대기업(삼성 부사장급) 임원 B씨
4. 연세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 최고위과정 몇몇 인물

자 이제 또 판도라의 상자가 개봉박두 예정되어 있는데요
이매리씨가 기자회견을 하게 되면 또 한번 회오리가 휘몰아 치겠네요.


[카타르 응원 이유는?]
지난 1월에는 아랍에미리트에서 열린 한국과 카타르의 2019 아시안컵 8강전에서 카타르 국기를 몸에 두르고 응원하는 모습이 포착돼 화제가 되기도 했지요. 당시 그는 “한국에서 방송 활동을 하며 상처를 많이 받았는데 카타르가 활력을 줬다”라고 말했는데요.

당시에 대한민국 대표팀이 카타르에게 진뒤 이매리는 인터넷상에서 변절을 했다느니 어떻게 카타르를 응원하냐는 둥 네티즌들에게 엄청나게 욕을 먹기도 했습니다.

갑자기 튀어나와서 어그로를 끌면서 얼굴을 노출하려고 한다는 얘기도 있었고요

[이매리 SNS 페이스북 주소]
Merry Lee지만 최근 명단 공개 후 비공개 전환

[이매리 성추행 사건은?]
앞에 명단을 우선 공개했는데요. 이매리는 최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페이스북에 “(검찰 과거사위의) 고(故) 장자연 사건 수사 연장을 지지한다”라며 “(나 역시) 6년 동안 싸워왔다. 은폐하려 했던 모든 자 또한 공범”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방송계, 정계, 재계 고위인사들의 실명까지 거론하며 “내 불이익에 대해 침묵을 강요했고 술 시중을 들라 했다. 부모님 임종까지 모독했으며, 상 치르고 온 사람에게 한마디 위로 없이 ‘네가 돈 없고 TV에도 안 나오면 여기에라도 잘해야지’라며 웃었다. 그래놓고 지금은 그런 말 한 적 없다고 한다”라고 했다.지난 17일 오후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방송인 출신 정치인 A씨, 대기업 임원 B씨, 모 대학 교수 C씨 등을 언급했습니다. 그는 특히 C씨를 향해“당신은 죄의식 없는 악마”라며 “C씨가 출세를 위해술 시중을 들라 했다”고 폭로했습니다

이매리는 이후 해당 글을 삭제했지만, 시민단체 정의단체와 손잡고 다음 달 구체적인 내용을 밝힐 기자회견을 준비 중인 사실이 알려졌다.

정의연대 관계자는 26일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이매리가 성추행 등을 당하고도 7년간 외롭게 싸워오다 최근 장자연 사건이 다시 불거지고 수사 기간이 연장되면서 용기를 냈다”라며 “아직 회견 시간과 장소는 정해지지 않았지만 곧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매리는 현재 카타르에 있으며, 기자회견 내용을 조율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왜이렇게 미투 사건들이 많을까요? 권력과 돈을 가진 사람들은 그런 위치에 서게 되면 갑질을 하게되는것인지? 아무튼 잘못이 있다면 명백히 밝혀지고 책임을 지어야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