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맛집_찾아가기 & 여행

[가성비 칠레 와인] 몬테스 클래식 샤도네이 (Montes Classic series Chardonnay 2019)

by 좀thethethe 2020. 9. 28.
반응형

오늘은 가성비 좋은 칠레 화이트 와인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친구녀석 집에 방문하는데 그냥 빈손을 좀 그래서 편의점에서 와인하나 집어 들었습니다.

바로 몬테스 클래식 샤도네이 (Montes Classic series Chardonnay 2019)란 녀석인데요.

화이트와인을 자주 먹지는 않지만 가볍고 달달함을 느끼고자 한다면 화이트 와인 만한 녀석도 없지요.


편의점에서 제가 좋아하는 또다른 가성비 괜찮은 레드와인 Villa M 이 보이길래 그리고 옆에는 옐로우 테일 와인도 보이길래 샤도네이를 들었다가 잠시 멈칫했네요.

하지만 결론은 샤도네이 였고요. 이렇게 업어왔네요. 

저는 17,600원에 구입을 했는데요. 
이 몬테스 클래식 샤도네이 와인은 칠레산 와인이고요. 검색을 해봤더니 생각보다는 괜찮다는 평들이 많이 보이네요.

롯데마트에서는 좀더 저렴한 14900원에 구입이 가능하다는 얘기도 많이 있습니다.

몬테스 클래식 샤도네이 2019. 이녀석 몬테스는 칠레에서 인지도가 가장 높은 와인 중에 하나라고 하네요. 혼자서 생각하기를 암.....와인은 칠레산이지 그럼그럼....ㅋㅋ

 


혼자서 칠레산 와인이 좋다고 외치면서 구매했네요. ㅋ

와인을 사면 항상 의식처럼 빼내든 Vivino 와인 검색 앱이지요. 
이 앱으로 검색을 하면 모든 종류의 와인에 대해서 검색이 가능하답니다. 
이녀석은 24000원 정도 하는 것으로 검색이 되고요.
평점은 3.6 점 별 5개 중에서 3.5개 되시겠습니다.

 


칠레의 센트럴 밸리 출신이고요.
칠레 샤도네이는 열대과일과 사과, 배의 향이 진하게 나는 와인이네요. 적당한 산도가 있고요 아주 살짝 당도가 있으니 파스타 종류 혹은 새우 튀김 닭고기와 같이 드시면 참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보네요. 당도가 높지는않습니다. 그리고 약간의 산미를 지니고 있고요. 바디감은 그리 높지 않고요. 약간 스파이시 함도 느껴볼 수 있네요.

추천 메뉴는 봉골레 파스타인데요. 해산물 류 특히 조개와 파스타를 한입 안주삼아서 샤도네이를 마시면 제격 일 것 같네요.

두번째는 스파게티 또한 잘 어울리는 안주이고요. 

바삭바삭한 새우튀김 인데요.....치킨과 먹는 것도 좋을 것 같고요. 튀김 종류면 어떤 것도 잘 어울릴 듯해서 추천드립니다.

 

술이 술술 넘어갑니다.

칠레산 와인이라는 표시가 선명하네요. ㅋ

살짝 아쉬운건 코르크 캡이 아닙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와인은 코르크 캡이지 라는 생각이 머릿속에 가득찬 사람중에 하나인데요. ㅋ
아쉽지만 샤도네이는 스크류 캡이더라고요. 하지만 맛있기만 하면 장땡이죠... ㅋ

 

몬테스 클래식 샤도네이는 전반적으로 가성비 좋은 와인이 맞고요 다만 숙성도는 조금 낮다 보니 묵직함 보다는 가벼운 맛이 있고요. 신선한 열대과일에 탄산이 느껴지다보니 여성들에게도 잘 어울릴 것 같은 와인입니다.
한번 시도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아무튼 가성비에 이만한 맛이면 모든게 용서 됩니다. 샤도네이 ㅋㅋ

살짝 부족한 안주는 햄버거로 피날레를.....허니 머스타드 소스로 버무려낸 닭가슴살 햄버거....
술이 그냥 술술 들어갑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