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맛집_찾아가기 & 여행

[노포 맛집] 경향식 감성 최초 이탈리안 음식점 라칸티나 시간여행. 삼성 이병철회장 맛집

by 좀thethethe 2019. 4. 28.
반응형
가끔 맛집을 방문하다 보면 아 그래서 맛집이구나 하는 느낌을 받는데요 오늘은 오래된 전통과 이탈리안의 맛남 경향식 느낌 라칸티나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라칸티나는 역사가 꽤 되는데요. 이곳은 1967년부터 시작된 한국최초의 이탈리안 레스토랑입니다.

" La Cantina 라칸티나"는 우리말로 "지하실" 이라고 하네요

을지로에 삼성화재 빌딩 지하에 위치해 있습니다.

옆에는 서울 시청이 있고요 2호서 을지로 입구 1번 출구로 나오시면 됩니다.

이제 지하실로 고고씽 해볼까요.

서울 미래 유산에도 등록이 되어 있습니다.

입구에서 부터 뭔가 연륜이 느껴지네요.

의자와 집기들도 나이가 꽤 들어 보이네요 ㅋ

조각상들과 함께 은제 플레이팅을 사용하구요 깔끔하게 테이블 셋팅을 해놨는데요.. 중후함이 느껴집니다.

이곳은 티비 프로그램에도 여러번 소개가 되었다고 합니다. 최현석 쉐프가 소개를 한적도 있고. 최근에는 래퍼맛집인가요 래퍼들과 함께 노포를 소개하는 프로그램에도 출연했다고 하네요.

1967녕 부터이니 나이가 벌써 쉿살이 넘었는데요.. 이곳에서 써빙하시는 분들도 모두 나이지긋하신 직원분들 이라고하네요.

메뉴판 되시겠습니다.. 요즘에는 젊은 친구들도 프로그램에 소개 되다 보니 많이 오신다고하네요

파란색으로 표시해 논 건.. 추천메뉴 똬~~

자그럼 이제 주문들어가봅니다. 맛집에가면  그맛집의 대표 메뉴를 먹어야 하잖아요.

에피타이저와 봉골레 파스타, 토마토 스파게티 ...스파게티 올드패션드 ㅋㅋㅋ 이름 참..

마늘빵과 양파 스프 되시겠습니다. 에피타이저로 맛보는데요...양파가 스프가 우와우오우.....^^

그리고 드뎌 모습응 드러낸 이곳의 시그네쳐 요리 봉골레 파스타가 나오네요..비쥬얼이★★★★★

봉골레는 자연적 MSG라고 할 정도로 감칠맛이 있고요. 그냥 넣고 끓이면 맛난다네요.
자연산 미원이라고 보면 된다네요.

아무튼 국물맛 끝내줍니다. 면발도 탱글탱글하지 맛나네요.

같이 주문한 스파게티 올드패션드 네요... 흔히먹던 토마토 소스고요 치즈가 올려져서 나오는데요...

저는 치즈를 좋아라해서...보텅은 파마산 치즈를 뿌려먹거나 하는데 요긴 약간 다르네요..ㅋㅋㅋ 한국화된 경향식 느낌 되시겠습니다..

이곳에 일하시는분 말씀에 의하면 워낙 역사가 오래되다보니 여러 손님들도 많이 들르셨다네요...특히 기억에 남는 손님으로는 김수환 추기경님 링귀니 파스타를 드셨던곳이라고 하고요..

삼성 이병철 전회장도 많이 오셨다고 합니다.

그래서 아는 사람만 아는 삼성세트도 있다고 하네요...

주문하면 준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노포 맛집 소개해봤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