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Global Stock(해외주식)/Global Stock_매매일지

[Global 투자] 글로벌 초보 주린이 투자일지_미국 증시 투자시간_미국 주식 입문

by 좀thethethe 2020. 5. 3.
반응형

안녕하세요
글로벌 주식은 아직 문외한인 글로벌 주린이인데요.
배당관련해서는 분명 메리트가 있을것 같아 제블로그에 따로 카테고리를 만들어 놨습니다.

아직 걸음마도 못걷는 수준이지만 하나씩 알아가려고 합니다.

 

우선 주식거래가 시차때문에 국내와는 다른 시간에 진행이 되는데요.
한국시간 기준으로 아래처럼 예약 주문 가능하네요

 

그리고 저는 수많은 기업들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기때문에 단순히 배당 많이 주는 곳으로 골라잡았고요
NEUBERGER BERMAN REAL ESTATE

아주 조족지혈만큼 코딱지 만큼 15주 매수를 해봤습니다. 현재 1% 마이너스이고요.
사실 미국 주식은 잦은 거래를 하게되면 수수료뿐만 아니라 환잔으로 인한 환차손도 있기때문에 손해를 입고 시작하는게 만만치 않습니다.

그래서 배당주 위주로 접근하는 분들이 많은거 같고 또 관련 책들도 많이 나와있죠.

아무튼 건 그렇고 제가 관심있는 주식들을 관심종목에다가 모와봤습니다.
구글의 모기업이죠 알파벳
언제나 우량주 스타벅스
최근 램데시비르 관련주인 길리어드사

 

국내주식과 어떤부분이 다른지 알아보려고 우선은 차트를 살펴봤는데요.
길리어드사 차트인데 램데시비르관련 뉴스로 부침이 있고요. 파미셀과 아주 흡사한 모습이네요.

 

 

주봉이고요

 

월봉의 모습이네요.

 

글로벌 주식 걸음마 해봤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