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Stock(국내주식)/Stock_Tip (HTS사용)

[개인 공매도 방법]키움증권 대주거래를 통해 공매도 해보기 [0878 화면:신용대주 가능종목] [0334 화면:대주매도]

by 좀thethethe 2021. 3. 29.
반응형

→기관이나 기업들의 공매도에 대해서 이전에 이미 여러번 포스팅을 해봤는데요.

 

공매도가 무엇인지? 공매도를 통해 어떻게 가격하락시키는지? 업틱룰이 무엇인지 등등

궁금하신 내용은 맨밑에 관련 포스팅 링크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번에는 실제 개인(개미)이 공매도 하는 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개인들은 공매도가 불가능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만 그렇지는 않고요. 제한적으로 공매도 (대주거래)가 가능합니다. 키움증권을 통한 대주가능 방법입니다.

하나씩 차근차근 알아볼게요.

공매도(대주거래) 방법

우선 대주거래를 하기위해서는 신용계좌 신청을 해야하는데요. 증권계좌 처음 만들때 신용계좌를 등록하신 분들은 따로 신청할 필요는 없고요.

 

 

모바일로는 [업무→신용대출가입→신용융자가입] 순서이고요.

 

컴퓨터로 하시려면 키움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자 이렇게 신용 융자 가입신청을 하고 신용계좌를 만들어 놓으면 대주거래(공매도)를 진행하기 위한 기본적인 준비는 된 것인데요.

공매도는 아시는 바와 같이 없는 주식 혹은 가지고 있지 않은 주식을 팔았다가 되사서 차액으로 이익을 남기는 방법이기 때문에 신용계좌 개설이 필수적인 것이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다음은 대주 거래 방법인데요.

아쉽지만 개인이 공매도 폐지를 계속 주장하고 기울어진 운동장이라고 기관과 외인의 공매도도 폐지하자고 주장하는 이유가 바로 개인은 모든 주식이 대주거래(공매도)가 가능한 것이 아니기 때문인데요.

 

개인이 빌릴 수 있는 주식의 종류는 한정되어 있고요. 또한 종목을 골랐다고 해도 그마저 대주매도 가능한 수량이 한정되어 있습니다. 

 

[0878] 화면을 통해서

검색하면 신용 대주가 가능한 종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0334] 화면_대주 매도

주가가 많이 상승한 종목중에서 하락이 예상되는 종목은 대주거래를 통해 매도진행하면되고요.

 

 

다만

  • 대주거래 시, 대주잔고 보유기간 만큼 대주이자가 부과된다는 사실 알고 있어야겠죠 (대주이자: 대주매도금액 x 연2.5%)

그리고 없는 주식을 매도했으니 다시 상환을 해야겠지요.

상환은 현금 혹은 현물로 상환이 가능합니다.

 

신용거래는 충분히 확인하고 거래하시기 바랍니다.

 

2021.01.24 - [공매도 치는법] 공매도로 주가 하락시키는 방법 (업틱룰, 무차입 공매도)

 

[공매도 치는법] 공매도로 주가 하락시키는 방법 (업틱룰, 무차입 공매도)

주가가 하늘 높은 줄 모르고 계속 올라가고 있는데요. 동학개미라 불리우는 개미들도 공매도가 금지되어 있는 현재시점에서 주가 상승을 이끌고 있죠. 공매도 금지기간이 3월말로 끝나는데 은

kiwoom-wang.tistory.com

2021.01.30 - [공매도와의 전쟁] 게임스톱(GME) 과연 누구의 승리가 될 것인가?

 

[공매도와의 전쟁] 게임스톱(GME) 과연 누구의 승리가 될 것인가?

공매도와의 전쟁 과연 승자는 누가 될 것인가? 해외주식이 요즘 아주 재미 있습니다. 바로 게임스톱 때문 인데요. 게임스탑은 실적 부진에다가 한물간 비지니스 모델로 인해 성장성은 크지 않은

kiwoom-wang.tistory.com

2020.05.17 - [책소개 II] 실전공매도 II

 

[책소개 II] 실전공매도 II

지난번에 일독하고 블로그에 올렸으니 다시한번 정독하고 내용을 깊게 살펴봤네요 이책을 통해서 개인도 공매도가 가능하단 사실을 확인했고.. CFD를 통해서 매매를 하면 꽤괜찮겠다라는 생각

kiwoom-wang.tistory.com

 

그럼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