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Stock(국내주식)/Stock_ 단타 매매원칙

[단타매매 노하우] 황금돼지해에 주식 100만원으로 1억을 만들어보자. 복리의 무서움을 단타로 이루어보자.

by 좀thethethe 2019. 1. 2.
반응형
일봉 분봉이 나침반이라고 한다면 호가창은 내비게이션이다. 나침반으로 큰 흐름을 잡아야하고 네비게이션으로는 정확한 타점을 잡아야한다.
능수능란하게 나침반과 네비게이션을 쓸 줄 알아야 정확한 목표(잃지 않는 매매)에 도달할 수 있다.

복리의 마술이라고 매미일 매일 5%의 수익은 한달이면 200%이상의 수익을 만들어 준다. 잃지만 않을 수 있다면 말이다.. 그게 실력이고 진짜지만 말이다.

초보들은 조급함에 주식을 사지만 산전수전 다겪은 일정 수준이상의 중수이상 이라고 한다면 오늘 거래를 않해도 좋다..란 마음 가짐이다.

[일봉 / 분봉에 대한 접근_거시적 접근_종목선정]
1.일봉상 눌림목 혹은 바닥 거래량? Yes
2.엘리엇 3파동에 주목한다.
☞만약 1파동 이후 30분 이상의 조정을 통해 힘을 응축했다가 슈팅이 나오면 2파동이라고 보고 더 진입을 하면안된다.
3. 기준봉 거래로 금액을 정해놓고 타점을 정한다.
4. 거래량 터짐에 주목한다.
 ☞전일 거래량 돌파가 
-. 단타매매시 중요한 점은 모든 지표들이 후행적으로 나타난다는 사실이다. 이를 믿고 덜컥 진입하게 되면 잔고 바닥은 불보듯 뻔하다
-. 전일 거래량 돌파가 전고점을 넘어서 계속적인 올라가는 장대봉이 나오는 도중에 나왔다고하면 저항점을 찾아서 매도하고 나와야함(매도준비)
-.전일 거래량 돌파가 1파후 눌림에서 나오게 된다면 거의 올라간다고 보면된다. 특히 지지점을 확실하게 지지해주는 것이 중요한데 밑으로 빠지지 않고 계속적인 지지를 해주면 이 올라가는 것은 시간문제다.
-.만약 전일 거래량 돌파가 2파에서 나왔다면 팔고 가야할 시점을 찾아 빠르게 매도해야함
5. 누적거래대금이 중요하다.
6. 주도주인가(거래대금 00억 이상) : 만약 시초에 거래대금이 00억 00억이상 나오게된다면 주도주 임을 확인하고 매매해야함
7.시초에 거래량이 전날 거래량의 0000%이상 나왔는가?
8. 시장은 분기 혹은 반기 별로 싸이클을 타게된다... 장이 좋을때는 많은 종목들이 올라가는 추세에 진입하게 되고 이익을 내기 쉽다...단 이렇게 좋은 장이 끝나면 싸이클상 필연적으로 약세장에 진입하게됨 그럴땐 그에 맞춰 일봉을 보고 ☞오랜만에 나오는 거래량 종목에 주목할 필요있음. 혹은 역배역상 저항이 없는.

[호가창에 대한 분석_미시적 접근_매수 타점]
1. 오랜만에 들어온 거래량
2. 일정한 당일 저항점을 돌파하게 되면 눌림을 주게되는데 이게 오늘 갈 놈인지 아니면 그냥 사그러들 놈인지 판단하는 것이 정말 중요함. 진입시점과도 맞물려있기에 말이다.
☞2차돌파 후 에는 호가창의 움직임에 주목을 해야한다. 매수물량과 매도물량이 어떠한 움직임을 주는지 어떤 상태에서.....눌림을 주기위해 끌어내리고....어느순간 매수물량 매도물량 으로 변화가 되는지 말이다 일정 시점이 나오게된다.
또한 호가 받치기 물량이 나오기 시작한다. 2~3호가 밑이 아니고 말이다.
3. 보통은 상한가 이전 가격의 2.5배정도까지 튀거 빠짐

정말 공식처럼 말이다...나름 1년이상의 호가창을 분석한 것이죠.. 모두 모두 돼지처럼 부자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