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맛집_찾아가기 & 여행

[달달한 스위트 와인] 이탈리아 와인_ 가성비 짱_발비 소프라니, 모스카토 다스티 2018Balbi Soprani, Moscato d'Asti 2018

by 좀thethethe 2020. 12. 21.
반응형

코로나로 인해 모임하기가 쉽지 않은데요. 모처럼 지인이 놀러와서 와인한병 오픈하지 않았쑴메까.. 
바로 이탈리아 카페타에서 만들어진  달달하고 스위트한 백 포도주 와인인데요.

품종 :Moscato 100%
맛과 향 : 복숭아, 과일, 레몬, 오렌지, 살구, 아카시아, 꽃
당도 : 상당히 높습니다. 아주 달달하게 최고네요. 여성분들도 좋아하겠쑴메. ㅋ
바디 : 조금 가벼운 바디감과 함께 스파클링 약간 있으며 이게 술인지 음료인지 느끼지 못할 만큼의 달달함이 곁들여 있습니다. 


알콜도수: 5.5도

어울리는 음식 : 과일 타르트, 비스켓, 케익, 살라미 등 과 잘 어룰리나 한국의 분식... 떡볶이와 김밥으로도 아주 잘 어울리는 술이 아닌가 합니다. 

와인 검색 앱이죠. Vivino로 검색을 해봤습니다만 가격이 나오지는 않네요. 18원이라고 표기됨.. 
평가는 3.7점이고요.

 

그런데 말이죠. 의외로 떡볶이와도 잘어울린다는 말씀.
떡볶이와 김밥으로 소프라니 모스카토 함께 했는데요. 너무 나도 맛있게 술술 잘먹었네요..

마트에 가면 몇병 사다가 쟁여 놔야 겠습니다. 
맛이 달콤하니 같이 마신 사람들 역시 부담없었고요.. 다들 스위트하게 즐겼습니다.

 

과일 타르트와 함께 하셔도 너무나도 잘 어울리는 맛의 와인이네요.

이렇게 살라미가 들어가있는 피자와도 좋습니다.




이 와인은 
엄선한 모스카토를 손으로 수확고 손으로 으깨고 압착하여 얻은 과즙을 0℃로 보관하고 이후에 발효를 통해 미세하고 우아한 천연 기포를 얻게 된다고 하네요. 언뜻 드는 생각이 아이스 와인과 비슷하다고 할정도로 당도가 높고요. 아이스와인 대비 가성비가 훌륭한 와인인 것 같네요. 아무튼 이 과정에서 당분을 인위적으로 첨가한다던가 혹은 톡쏘는 맛을 위해 이산화탄소의 넣지 않는 다고 하네요. 말그대로 천연 상태로 양조되는 술이라고 알려져있네요.

이탈리아 피에몬테 지역에서 가장 급진적인 발전을 이룬 와이너리로 인정 받으며, 이 지역 아로마틱 와인 1위 생산자인 카페타(Capetta)의 대표 브랜드로 알려져 있습니다.

 

화이트 와인과 함께 스위트한 시간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