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Stock(국내주식)/Stock_챠트 성공유형

[성공차트] GH신소재, 케이엠제약, 로고스바이오, 아시아나IDT, SK디스커버리, SK케미컬

by 좀thethethe 2019. 11. 28.
반응형
여러번 저는 주식은 기다림의 미학이라는 얘기를 했었는데요.
월요일장은 기다리다가 제대로된 차트가 안나온 날이고요.

어제 그제 이틀은 원하는 차트가 나온날이죠.
하루에 수많은 거래를 할필요도 없습니다
딱 1~2종목만 먹으면 잦은 거래로 손실을 입는거 보다 나은거지요.

아무튼 이런 생각을 해봤어요. 내가 손실을 입는 이유는 결국 못갈 차트를 진입해서인데..

집입하는 이유는 갈거 같아서 ...그런데 진입하면 거기가 고점이죠..

이건 아직 공부가 덜되었다는 반증이 아닌가란 생각을 해봤습니다. 원칙이 세워 졌고 그원칙에 맞는 녀석들만 거래한다면 이기는 매매가될텐데 말입니다.

그 원칙이란 녀석이 덜 세워져있다보니 자연스레 이종목 저종목 기웃거리게되고 결국은 손실로 이어지는게 아닌가 하네요.

원칙에 부합하는 종목들 골라보고 쉐도잉 매매 연습해봤습니다.
GH신소재

케이엠제약

전고돌파지점 결국 피벗2차 지점이고 이런녀석은 반드시 먹어야하는 녀석

로고스바이오

역시 일봉과 피벗 2차.

아시아나IDT

원칙에서 좀 벗어난 녀석 비중베팅시 1/3진입한다던가 필요

Sk디스커버리

문제는 이렇게 눌림을 안주고가는 녀석이 문제죠..전일대비 얼마나 올랐는지 확인해봤는데요. 4%부근이더군요.
내가 저상황이라면 진입을 할 수있었을까 자문해보았고 분할매수가 필요하지않았을까합니다

Sk케미컬

원하는 녀석 바로 그차트죠.
이런건 비중을 싣고 반드시먹어야하는 녀석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