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애드센스(Adsense) & 1인 마케팅

[애드센스 설정 팁] 애드센스 직접 영어광고 차단하기_광고심사센터 이용하기

by 좀thethethe 2020. 8. 22.
반응형

오늘은 애드센스 광고설정에 대해서 적어보려고 합니다.

지난 2주일 가량의 티스토리 유입 및 광고 클릭 건수를 살펴보다가 최근 몇일 사이에 광고 클릭율이 상당히 떨어진다는 사실을 발견했고요.
이유가 뭘까 골똘히 생각하고 분석에 들어갔는데요...
제 사이트에 직접 접속해보면서 광고를 보다 보니 영어 광고가 너무 많이 뜬다는 사실을 보게 되었습니다.
제 사이트는 영어 기반 사이트도 아니고 한글기반인데도 불구 하고 말이지요.


그래서 방안을 찾아보았는데요.

오늘 제가 시도해볼 방법은 애드센스 광고를 선택적으로 차단함으로 영어 및 기타 외국어 광고를 막는 방법입니다.
얘기한대로 애드센스에서 직접 차단 광고 설정하는 것이죠.

방법을 알아보기 전에 왜 한글광고 설정을 해야 할까요?

블로그를 방문하는 웹서핑자들은 우리들이 포스팅한 글을 보다가 광고가 궁금하면 클릭을 하게 되죠.
그런데 외국어광고가 나온다면 과연 클릭율이 얼마나 될까요? 더군다나 이해가 안되는 언어로 되어 있다면 클릭가능성은 더떨어 지겠죠.

구글의 애드센스는 사실 언어 기반 광고 알고리즘을 가지고 있다고 해요.. 그래서 우리가 포스팅한 글이 한글이라면 한글광고가 우선적으로 나올 것이고요. 영어 기반이라면 영어 광고가 우선보여지겠지요.

제 포스팅에도 주로 한글위주의 포스팅이기 때문에 영어광고는 클릭률과 상관관계를 볼때 나오지 않게 하는게 맞다는 판단을 했고요.

 

그런데..

한편으로는 모든 외국어 광고를 막는게 정답일까요?

제 포스팅은 한글위주이긴 하지만 외국인이지만 한글을 사용할 수 있는 외국인들 또한 광고를 클릭할 수도 있는데 굳이 모든 외국어를 막아 가능성을 줄이는 건 맞지 않다는 판단을 했고요.

그래서 외국어 광고의 원천 봉쇄 보다는 그림이 없는 (흥미가 떨어질테니) 문구 위주의 단어를 선택적으로 막는 방법을 찾아 보았습니다.

그래서 나온 방법이 애드센스의 광고심사센터에서 직접 광고를 내가 선택하는 것으로 진행하게 되었고요.


애드센스에 접속을하고요
차단관리-->콘텐츠-->광고심사센터 로 들어가 주세요

그리고 미검토 광고, 검토된 광고 등으로 나뉘어져 있는데요.
여기서 맘에 들지 않는 광고는 직접 차단해 주시면 됩니다.

각각 개별광고 밑에 차단 표시가 있는데요. 그러 누르면 광고 차단이 됩니다.

이번엔 필터링인데요.


밑에 텍스트-->언어 로 들어가시면 여러 언어가 나오게됩니다.

모든 언어중에 필터링해서 보고 싶은 언어에 표시를 하시면 됩니다.

한국어만 제외하고 표시를 했고요. 그럼 한국어 제외 모든 언어 광고가 보여지게 됩니다.

자 이제 해줘야할 것은 제가 광고주는 아니지만 원하지 않는 광고를 선택해서 차단해 주시면됩니다.

 



저는 외국어로 특히 영어로만 광고된 아래 동그라미 광고들을 우선적으로 제외를 했고요.
제가 판단한 건데, 저렇게 영어로만 된 광고는 흥미가 떨어질 것이라는 판단에서 였고요.

자그럼 광고 필터링이 끝났네요

추가로 직접 차단 법이 있어서 같이 소개합니다.


인터넷에 보면 직접적으로 광고코드를 넣어 한글 광고만 필터링하는 방법들이 있는데요.
제가 오늘 시도하는 건 이 방법은 아닙니다.

참고로 알려드려요

구글 애드센스 광고단위에 직접 한국어 코드를 설정하는 방법인데요. 바로 위에 data-language="ko"를 추가해 주는 것이지요. 한국어 설정 코드인 data-language="ko"를 삽입함으로써 한글 광고만 나오도록 필터링을 하는 것이지요.

이방법으로 100% 한글 광고만 송출되는 것은 아니라고 하지만 그래도 외국어 광고가 나오는 비중을 줄일 수 있으니 나름대로 괜찮은 방법이 아닐까 하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