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Stock(국내주식)/Stock_테마주 정리

[종목 브리핑 & 분석] 대북관련주의 날이 다시 찾아오다.

by 좀thethethe 2018. 10. 17.
반응형
그동안 북한 관련 주들의 광풍과 같은 주가 폭등이 몰려 온 후에 오른 값을 모두 반납하고 지지라인을 찾던 주식들이 대부분이었다.

오랜만에 대북주들이 다시 시세를 준 오늘 하루였다. 북한 관련 농업주, 북한광물자원개발, 비료주, 사료주 등등이 시세를 준하루였다.

문재인 대통령이 유럽을 순방하고 북한핵무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보폭을 넓히던 때에 마침 독일에 본사를 둔 다국적 광물자원업체와 미국의 최대 곡물업체 등 글로벌 기업 관계자들이 극비리에 북한을 방문해 북측 인사들을 만난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김정은도 제제완화가 조만간 내년초에 이루어질 것이라고 내부적으로 준비하자는 뉴스가 많이 나왔다. 북한 내부에서는 앞으로 제재가 완화되면서 외부의 투자금이 흘러들어올 것이라는 기대감이 커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오늘의 특징주들을 살펴보자면 현대사료, 한일사료, 우성사료 등 사료 종목관련주 아시아종묘, 대유, 한국내화, 조비, 영흥철강, 대호피앤씨 등 비료주들과 북한광물자원 관련주, 사료, 농업 관련주, 철도 관련주들이 동반 상승하는 현상을 보였다.

오늘의 나의 레이더에 포착된 종목은 대유이다.
시초에  4.12% 상승하면서 시작했고 피벗 2차저항을 21,500원 부근을 돌파하고 거래량은 전일 거래량을 9시28분에 돌파를 했네요. 그간 쭉 하락하다가 오랜만에 거래량이 들어왔습니다. 거래대금 또한 9시30분 현대 100억을 돌파했습니다.
그리고 주가는9.12%까지 상승을 했다가 피벗2차까지 떨구고 지지 받는 머습을 보이네요. 이쯤에서 분항 매수 들어가는것도 아주 좋아보이네요.


일봉의 모습이네요. 일봉산 37,000원까지 올랐던 주식이 단기 조정 받으며 20,000원 초반까지 하락을 했네요.

오늘 거래량이 시초에 많이 좋았고 최대 거래대금은 1,200억 마저 돌파를 했습니다. 대금과 거래량상 충분히 좋은 종목이었네요. 그나마 오늘 종목중 개미를 털지 않고 세력형님들이 입성한 종목으로 우려됩니다.  

오늘자 종목 특징과 대유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