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Stock(국내주식)/Stock_챠트 성공유형

[차트분석] 에이프로젠 으로 살펴본 단타매매, 중장기 매매

by 좀thethethe 2020. 4. 25.
반응형

에이프로젠 제약, KIC, H&G가 드디어 합병을 했는데요. 단기적 중기적으로 매수 싸인을 보내줬던 것으로 보이네요. 그것을 포착하고 읽을 수 있었다면 큰 수익을 얻을 수 있었을 것 같습니다.


단기적 접근

저는 이녀석이 올라올때 다른일을 하느라 매수하지는 못했는데요 장끝나고 복기해보니 좋은 먹잇감이었다고 생각하고요.

좀더 자세히 1분봉을 들여다 보면

기준봉 1분봉 거래대금 35억, 거래량 250만주. 근래들어 이렇게 폭발적인 매수세는 없었고요.

14:05분 합병공시가 뜨면서 엄청난 매수 유입이 들어왔네요. TJR님도 거래량 나오는 곳에서 놀라고 하셨죠.

과연 내가 이종목을 봤다면 비중을 실어서 들어갈수 있었을까에 대한 고민이죠.

호가창도 다시 한번 돌려보면서 복기를 했는데요. 역시 내가 들어갈수 있을 만한 자리였는가에 대한 분석이었습니다.

 

참고로 제가 몇일전 거래해서 짭짤한 수익을 냈던 초록뱀인데요.  같이 보겠습니다.

2020/04/11 - [매매일지] 초록뱀-중국관련주

 

[매매일지] 초록뱀-중국관련주

초록뱀이 거래량터뜨리면서 어마어마하게 올렸는데요. 키이스트 디피씨도 다같이 따라왔고요. 아마도 시진핑 방문과 관련해서 중국주들이 기지개를 펴는듯하네요. 한한령 해제 뉴스가 영향을 준듯합니다 1차 매수..

kiwoom-wang.tistory.com

계속 에이프로젠을 살펴보겠습니다.

일봉상 갈자리라고 저는 판단을 하지는 못했었을 것 같은데요...

이녀석은 12월,2월 상한가를 찍은 자리들을 보면 오늘 상한가 자리와 상당히 비슷한 모습이에요

일봉인데요 4일전 작위전일 떨굼이 있었고 매집이 이라고 사후 분석을 하게 되네요.

좀더 길게 주봉으로 보겠습니다.

2019년 10월 부터 시작된 매집 릴레이는 거래량 폭발과 함께 벌써 6개월 전부터 시작된것이고요.

주봉을 보면 확실히 잘 보이네요.

분명히 준비해 놓고 있어야 했었는데요. 조금 아쉽습니다. 당시에 물량이 너무 많기에 움직이기 힘들 거라는 생각을 했었고요

2019/04/04 - [매매일지] 에이프로젠 KIC

 

[매매일지] 에이프로젠 KIC

오늘은 오전에 일이 있는관계로 HTS를 보지못했습니다. 벌써 몇일 전에도 일지를 올렸었구요 관종이었던 에이프로젠 KIC에 대해서 포스팅하겠습니다. 10시 이후에 HTS를 보게 되었구요. 특별하게 관심을 끌만한..

kiwoom-wang.tistory.com

이전에 매매했던 일지인데요 1년전인데 당시 합병이슈가 있었었고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