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인물_Hot issued figure

[화제인물]영국남자 조쉬, 조슈아 캐럿(Joshua Daryl Carrott) 유튜브로 돈 벌 수 밖에 없는 이유

by 좀thethethe 2018. 10. 23.
반응형
유튜버로 230만 독자를 가진 화제인물 영국남자 조쉬를 알아보도록 하겠다.

우연찮게 유튜브를 이리저리 돌리고 검색하다가 만난 녀석이 바로 영국남자 조쉬네요.

조쉬는 유튜브로 한국문화를 소개하는 동영상을 만들어서 인기를 끌고 있는데 맛집탐방과 한국음식을 아주 재미나게 소개하는 동영상이 많이 있습니다.
조쉬는 한국말도 한국인보다 더 맛깔나게 잘할 뿐 아니라 농담, 유머, 한국적인 말투 언행까지 정말 한국인이라고 느껴질 만큼 구사력이 뛰어난 것 같네요.

■영국남자 조쉬 필모그래피
조쉬는 1989년 5월 생으로 우리나이 29살이네요 키는 184cm 몸무게80kg 이며 가족은 남동생 조단 케럿 그리고 아내가 있습니다.

조쉬는 영국에서 태어나서 중간에 미국에 잠깐 산적이 있으며 12살에 중국으로 이주했다. 그리고 6년 동안 중국 칭다오에서 국제학교를 다니고 고등학교 과정까지 졸업했다고 한다.

중국생활로 중국어구사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공부도 잘해서 SAT를 2090를 받았다고 합니다. 언어습득능력이 괜히 뛰어난게 아니었네요
그 당시 중국 청도 국제학교에서는 조쉬만 영국인 나머지학생은 거의 한국인이었다네요 그래서 한국어와 한국 문화에 익숙해 질수 밖에 없었다고 합니다
  한국 문화에 대한 노출은 한국문화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져 결국 2011년에SOAS에서 한국 언어와 문화 (Languages and Cultures of Korea)를 전공으로 학사학위를 취득했다. 그 이후엔 2008년에는 고려대학교 1년간 교환학생 생활을 했다고 합니다.


■결혼 & Wife ?
아내는 여성 방송인이자 셰프 국가비씨이고요. 국가비씨는 1988년 생이고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에서 출생했습니다. 2013년에 프랑스 유명 요리학교 르코르동 블루를 졸업했네요. 2014년에 올리브 TV의 마스터셰프 코리아3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경력도 있습니다.
조쉬와 국가비씨는 2014년 미국 LA에서 열린 한류 관련 행사에서 만났다네요. 당시 조쉬는 케이팝 스타들 인터뷰하는 MC였고, 국가비는 케이터링을 담당했다고합니다. 거기서 인연을 맺고, 일년 정도 사귄 뒤 프러포즈 후 2016년 결혼을 했다고합니다. 결혼식은 제주도에서요.

조쉬가 한국말을 잘할 수 밖에 없는 이유 한가지가 더 추가되었네요. 바로 한국인 와이프지요.

■ 조쉬의 유튜버 이전 생활은?
한가지더 살펴보자면 그 역시 그냥 한국에서 영어를 가르치는 평범한 영어 교사를 했다. 누리꾼이 찾아낸 것이지만 2011년에 영어 구직 사이트에 올려 놓은 그의 프로필 소개다.

재밌네요...유트버로 인생핀 영국남자 조쉬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