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Stock(국내주식)/Stock_매매일지

8/14일 매매일지 (대유)

by 좀thethethe 2018. 8. 14.
반응형
[대유] +5.85
미수 풀로 땡겨서 총이익은 +14.55를 기록했습니다.
어제 대북주중에서 특히 철도주가 상승을 했고 오늘도 특별한 일이 없는한 대북주들의 랠리가 지속될 것이라는 판단하에 오늘도 대북주들을 우선순위에 놓고 살펴보겠노라고 눈을 부라리던 중 대유 발견했습니다.

이 주식은 사실 신규로 상장을한 신규 상장주인데 이틀연속 큰 하락세를 기록했습니다. 기관과 외인이 신규 상장전에 매입을 해놓고 상장하는 첫날 매도해버리면서 엄청나게 이익을 본 종목 입니다. 보통 이렇게 신규 공모주의 경우에 기관과 외인이 상장 첫날 털고 개미에게 물량을 떠 넘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공모주는 우선 기관과 외인에게 대물량을 배정이 많이 되어있고 선매입 가능하도록 되어있기때문에 개미들에게 불리하다고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무튼 세력들이 1차 매도 완료했겠고 오늘 저점에서 거래량 동반 상승 시초에 갭상승 4%시작해서 7%까지 올라주고 지지해 주면서 거래량 감소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2파 상승시 5%이상 총 14~5%찍고 나의 레이더망에 검색이 되었습니다.

호가창에 상승힘이 보여지고 매수준비 들어갔구요. 충분히 떨어질때까지 기다렸다가 13%대에서 진입완료 했습니다.

조금뒤에 3파 상승하는 힘이 엄청나며 매수 호가 받치면서 올라갔네요. 20%까지 왔으나 매물쌓인것 보고 주춤거리길래 전량 매도완료했습니다. 오늘 이녀석 왠지 심상치 않다는 느낌을 줍니다.

하지만 업무관계로 HTS꺼버립니다. 중간 중간 확인했는데 내가 산 가격까지 내려왔다가 결국 상쳐버리네요. 아쉽지만 오늘 수익에 만족합니다.

대유에 대해서 조금 더 알아보겠습니다. 상장 첫날은 하락기록을 했으나 대북관련주로 묶이면서 남북 정상회담 기대감으로 랠리를 시작한다고 보도하는 뉴스들이 많이 있네요. 지난 4월에 철도주, 산림주, 시멘트주 등등 사회간접자본 확충 관련한 주식들이 엄청나게 폭등랠리를 했습니다. 대유는 신규로 상장했고 그 당시 상승세처럼 또다른 대북관련주로 급부상하는 것이 아닌가하는 생각을 가져봅니다.
 대유는 1977년에 설립이 되었으며 비료 및 농약 제조관련을 기반으로 의약품 제조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추진하고있습니다. 주력제품은 국내최초로 개발한 비료 (나르겐)가 그 대상입니다. 대유의 매출구성을 살펴보면 비료 87%, 농약 13%, 기타 1%미만 등 으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남북 정상회담관련해서는 2차 정상회담도 예정이 돠었고 특히 비료등은 남북 관개 개선시 최우선 고려대상이기에 모멘텀은 충분하다고 보여집니다.

아래는 오늘 거래한 5분봉 챠트입니다. 진입시점이 약간은 빠른 감이 있습니다만 워낙 흐름이 좋아 보이기에 과감히 진입을 결정했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