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Stock(국내주식)/Stock_Tip (HTS사용)

[HTS 활용팁] 자동 감시 주문으로 수익내기(키움증권 0624창) 트레일링 스탑, 스탑로스 활용

by 좀thethethe 2020. 9. 13.
반응형

주식투자를 할 때 유용한 팁인데요. 
당일 특정종목을 매수하고 갑자기 일이생겨서 밖에 나가 봐야 한다던지 하는 경우에 쓸 수 있는 기능인데요.
자동감시 주문 (0624)창을 활용하여 매매하는 법입니다.

굳이 긴급한 일이 아니더라도 기계적으로 사심을 버리고 매매하고 싶다는 분들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팁인데요. 그럼 사용법에 대해서 차근차근 알아볼까요?

자동감시 주문 (0624) 활용법

1.우선 키움증권 0624창을 띄워 주시면 됩니다.

상단 메뉴를 보시면 3번째의 잔고편입 자동 매도가 있는데요. 이걸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 메뉴의 기능은 내가 특정 종목을 매수하고 설정을 해놓으면 자동으로 익절 및 손절을 걸어두는 기능인데요.

오른쪽에 스탑로스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스탑로스?? Stop loss?? 이건 손실이 생기면 손절하는 기능을 말하는건가?
오해하실 수도 있는데요. 이 스탑로스를 통해서 손절(손실제한) 및 익절(이익실현) 둘다 가능하답니다.



자 그럼 실제 사용을 해볼까요?
이익실현과 손실제한에 체크를 해주시고요.
저는 3.5%시 익절, 그리고 -2.5%시 손절 설정을 해놨습니다.
작성이 완료되었다면 조건추가를 눌러 주시면 되고요

자 그리고 중요한게 매도주문인데요.
저는 40%수량을 3.5%에 매도하고 나머지는 60%수량은 7%에 매도하고 싶어서 아래처럼 설정해 놓았구요.

여기서 한가지..주문가격 설정을 +3틱에 해놓은게 보이시죠.
주가가 오르락 내리락 하는데...갑자기 어느세력이 한번에 주가를 올리기되면 자동감시 실행이 되지 않을 수가 있어요.
그래서 주문가격을 설정하는데.. 의미는 만약 3.5% 가격에 주가가 도달하면 +3틱 즉 3호가 위에 매도 물량을 내놓겠다는 것이고요.. 이렇게 해야 안팔리고 그냥 지나가는 경우를 막을 수 있죠.

똑같은 방법으로 7%짜리 이익실현 조건도 만들어 주면 됩니다.
이때는 매도를 100%해야지 제가 가진 수량의 100%가 매도 처리 되겠지요.

자 이제 돌발 변수가 생기는 것을 막는 작업인데요.
예를 들어 저는 100주를 사서 3.5%에 50%를 매도했으면 나머지는 7%에 팔고 싶은데...
세력은 주가를 오르락 내리락하게 만들지요. 파도를 치면서 주가가 움직이면 스탑로스에 걸어놓은 -2.5%에 손절이되고맙니다. 


그래서 사용하는 것이 트레일링 스탑인데요. 
저는 3.5%에 50%를 매도했으니 그보다 2% 떨어지게 되면 매도할 생각입니다. 
이렇게 되면 실제 매도는 1.5%에 익절하게 되는 것이지요.

자 이제 마쳤네요.
왼쪽에 보시면 "감시" 라고 된 부분을 꼭 눌러주셔야 감시가 시작되는 것이고요.

유효기간이 최대 90일 이니 유효기간 주의하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