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일상생활 유용 Tip

[구두특집]사피아노[Saffiano] 디자인을 알아보자

by 좀thethethe 2018. 12. 5.
반응형
오랜만에 구두를 장만하게 됐는데요. 구두가 핸드백 재질로 만들어졌다고 매장직원이 설명을 합니다. 무엇일까요? 바로 사피아노 가죽[Saffiano leather]이라고 하더군요.

사피아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혹시 여러분들 여친, 와이프, 남친, 남편 들께서 핸드백 혹은 지갑을 가지고 계시지요?

이렇게 사피아노 가죽으로 만든 제품을 보셨을 겁니다. 약간은 뻣뻣하고 깨끗해보이는 디자인인데요. 사선으로 선들이 얽혀있는 철망 구조처럼 보이기도하고요. 아무튼 프라다 제품에서 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프라다가 처음 만들었고 특허를 가지고 있는 사피아노 가죽이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그럼 좀더 구체적인 설명을 볼까요.

사피아노 디자인이란?
마리오 프라다는 1913년에 프라다를 설립함과 동시에 사피아노 가죽을 개발했다. 사피아노는 이탈리아어로 '철망'을 뜻하는데, 사피아노 가죽은 소가죽의 부드러운 부분을 선택하여 그 위에 빗살무늬 또는 철망무늬 스탬프로 패턴을 넣은 후 다시 광택을 내서 만든 것이다. 이 때, 스탬핑(Stamping) 공정이 가장 심혈을 기울여 진행되는데 70~75도의 온도에서 10~15초만에 이루어진다.

 

이렇게 완성된 가죽은 내구성이 뛰어나고 오염에 강한 특징이 있다. 사피아노 가죽 소재를 활용한 제품으로는 1913년에 출시된 '사피아노 럭스백(Saffiano Lux Bag)'이 대표적이다. 이후 사피아노 가죽은 지갑, 신발, 액세서리 등에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으며, 2007년에 출시된 프라다폰 케이스에도 사용되었다.
(출처:네이버설명)

그런데....제가 산 구두에도 사피아노 디자인이 적용된 가죽으로 신발을 만들었네요.

광택이 아주 깔끔하고 스크래치나 얼룩에 아주 강하다고 합니다. 귀차니즘에 빠진 분들에게 좋습니다. 구두 닦을 필요가 없고요 관리하기에도 상당히 편할 듯 싶습니다.

그런데 더 폭풍 검색을 하다보니 역시 프라다에서도 구두제품이 있네요.

사피아노 가죽의 원조인 프라다에서도 사피아노 디자인이 적용된 드라이빙 슈즈가 검색이 되었습니다.

오늘은 사피아노 가죽이 적용된 구두제품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