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일상생활 유용 Tip

[안전식품 주의]식품 안전 나라 앱을 통해 먹거리 안전 지키는 법 알아보자 (feat. 런천미트, 메가톤바)

by 좀thethethe 2018. 10. 25.
반응형
런천미트 파동이 꽤 이슈가 되었다.  한동안 실검 순위 상위에 오르 내리면서 세간의 이목을 끌게 되었는데.. 런천미트와 같이 문제 있는 제품들을 알아보는 방법을 알아보자.

바로 식품나라 안전 앱이라는 것이다. 이앱을 통해서 식품안전처에서는 문제 식품들을 공지하고 있다길래 다운 받아서 내용을 확인해 보았다.

회수판매 중지식품 혹은 부적합식품에 들어가서 검색을 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부적합 식품리스트가 뜨게 된다. 어떤항목들이 있는지 보자.

런천미트도 올라와 있고 살충제 계란 파동이후 잠잠했던 계란들도 등록이 되어있다.

재미있는? 아니 불안하게 만드는건 우리 주위의 밀접한 식품들이 꽤 있다는 점이다.

청정원 런천미트와 자주먹는 아이스크림 메가톤 바 도 올라와 있다. 내가 메가톤바를 얼마나 많이 사먹었는데....
살모넬라균이 가득한 아이스크림을 먹었다니....진짜 실망감 이만저만 아니다.

안전나라 앱과 함께 검색이 되는 앱이 또 있는데 식품 안전처에서 같이 만든 내손안의 식품 안전이다.
내가 사는 곳 주변의 먹거리 문제 업체 식품업체를 찾아 볼 수 있다.

우리가족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잘 살펴보고 먹을 수 있도록 해야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