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일상생활 유용 Tip

<자격증 선호 트렌드> 드론조종사 자격증을 알아보자

by 좀thethethe 2018. 10. 24.
반응형
드론 조종사 자격증을 아시나요?

드론이 나온지 많은시간이 지났지만 아직도 우리나라는 걱종 규제 때문에 드론에 대한 개발이 이웃나라 중국 보다 덜한게 사실입니다.

중국에 출장갈 일이 있어 방문해 보면 중국 심천 공항에는 드론을 전시해 놓은 경우가 꼭 있더라구요.
우리나라는 크기가 크더라도 산업용 드론 정도까지 있으나 중국은 싸이즈로 먹어주는? ㅋ 사람까지 태우는 드론까지 있으니까 말다했지요.

■드론 자격증 관심 증가
아무튼 그런 드론에 대한 관심이 예사롭지 않습니다.
24일 인터넷서점 '예스24'의 2013~2018년 자격증 관련 도서 판매 자료에 따르면, 드론 조종사 자격증 관련 도서는 2015년 10권, 2016년 170권이 팔리는 데 그쳤지만, 2017년에는 드론 사업 육성 관련법이 정비되면서 전년 대비 10배가 넘는 1천720권이 판매됐다고 합니다.

2018년 올해에는 지난 22일까지 열 달여 동안 2천880권이 팔려 작년 같은 기간 대비 2.9배가 증가하는 등 상승세를 이어갔다고 하네요.

■드론 조종은?
드론을 조종하는 법은 사실 쉽지는 않습니다 모든 회전익(헬리콥터) 부류들이 그렇듯이 연습으로 감을 쌓아야하고요 위아래 좌우로 움직이는 동체는 조종기의 움직임으로 바로 드론움직임으로 연결되지는 않고 반박자 느린 형태로 움직이게 됩니다.

따라서 감이 중요하다고 하는 것이겠구요.

다시 드론 자격증으로 돌아와서

■드론 자격증은 어떻게?
드론자격증은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시행하는 초경량비행장치 조종자 자격시험은 학과시험과 실기시험에 합격해야 딸 수 있네요. 필기시험은 50분동안 총 40문제를 풀어야 하는 시험으로 70점 이상을 득점해야 합격이라고합니다.

드론 자격증 시험의 경우 항공법규, 항공기상, 비행이론 등 생소한 용어가 많이 나오는 자격증이라 외우기에 노력이 많이 들어가야겠네요.

드론자격증을 가지면 공무원 시험에서 가산점이 부여된다는 얘기도 있네요.
아직까지 드론자격증은 민간자격증이지만 따 놓으면 취업에도 도움이되고 실제 취업으로 연결될 수도 있을 것 같네요.

4차산업 혁명의 전초기지인 드론을 통해 커피배달등, 여러가지 배달 업무가 진행되면 앞으로 유망 직종이 될법도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