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Stock(국내주식)/Stock_Today's 브리핑 & 종목분석

[램데시비르] 코로나 효과, FDA 긴급사용 승인 예정..이제 파미셀은?

by 좀thethethe 2020. 4. 30.
반응형

램데시비르 호재뉴스가 줄줄이 나오네요.

몇일전 FT에서 중국 임상중단 뉴스로 파미셀 골로 가게 만들더니....짜고치는 고스톱인가요?

 

파우치 전염병연구소 소장이 효과가 있다고 언급을 했고 백안관도 뒷받침 내용을 발표한다고 하니....

누군가는 이렇게 얘기하던데요..미국 경제가 엉망이니 이렇게 해서라도 경제를 부양하겠다는 트럼프와 제약회사의 담합이다라고 보는 시선도 있더라고요.

아무튼 이번주 길리어드사 주가는 급등 하겠네요..
다음주 월요일 파미셀 주가도 갭으로 띄우면서 시작할것 같습니다 아마도 쩜상 부근에서?

 

26,000원 돌파는 시간 문제일듯하네요..

어제 그제 파미셀을 누가 샀는지? 보면 외인들은 이미 알고 있었다는 거죠...

 

 

참고로 제가 파미셀과 램데시비르 관련 글을 포스팅해 놓은게 있는데 

참고하세요

2020/04/19 - [종목 분석] 파미셀(길리어드사 램데시비르 관련)의 향후 움직임 분석

 

[종목 분석] 파미셀(길리어드사 램데시비르 관련)의 향후 움직임 분석

제가 몇일전에 파미셀을 실패차트란 이름으로 텔콘 RF제약과 비교하면서 단기적으로 접근하면 안될 종목으로 분석을 했더랬죠. 2020/04/17 - [실패차트] 램데시비르_파미셀, 텔콘 RF 제약 [실패차트] 램데시비르_..

kiwoom-wang.tistory.com

매매일지도 참고하세요

2020/04/21 - [매매일지] 2종목 파미셀, TS 인베스트먼트

 

[매매일지] 2종목 파미셀, TS 인베스트먼트

오늘은 하루종일 위대하신 김정은 동지께서 지옥으로 가기위해 준비중이라는 뉴스가 온통 도배됐었지요. 그야말로 주식시장을 뒤흔들어놓고 빅텍, 스페코 같은 전쟁 방산주들만 급등을 기록했는데요. 저는 오늘 파..

kiwoom-wang.tistory.com

2020/04/20 - [매매일지] 1종목 파미셀-램데시비르

 

[매매일지] 1종목 파미셀-램데시비르

오늘 파미셀 거래했는데요. 주말에 제가 분석한대로 외인들이 어마무시하게 매집을 하고 있는상황이라서 오늘 주가가 기대된다고 말씀드렸죠. 2020/04/19 - [종목 분석] 파미셀(길리어드사 램데시비르 관련)의 향..

kiwoom-wang.tistory.com

연합뉴스 스크랩인데요.

-------------------------------------------------------

미 보건당국 초기 임상시험서 효과 보여…트럼프 "아주 긍정적인 일"

파우치 소장도 "꽤 좋은 소식"…백악관 TF브리핑서 상세내용 공개 예정


(워싱턴=연합뉴스) 백나리 특파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제로 기대를 모은 에볼라 치료제 렘데시비르가 초기 임상시험에서 긍정적 결과를 보인 것으로 29일(현지시간) 전해졌다.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뿐만 아니라 앤서니 파우치 국립알레르기·전염병연구소(NIAID) 소장도 임상시험 결과를 치켜세우면서 미국에서는 치료제 등장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는 분위기다. 미 식품의약국(FDA)은 렘데시비르에 긴급사용승인을 할 계획인 것으로 전해졌다.

제약회사 길리어드사이언스는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NIAID가 렘데시비르를 상대로 실시한 코로나19 치료제 연구에서 긍정적 데이터가 나온 것을 알고 있다"고 밝혔다고 워싱턴포스트(WP) 등 미 언론이 보도했다

이 회사는 상세한 내용을 밝히지는 않으면서 "NIAID가 브리핑을 통해 세부 정보를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NIAID는 이날 오후 열리는 코로나19 백악관 태스크포스(TF) 브리핑에서 발표가 있을 것이라고 확인했다고 WP는 전했다.


당초 에볼라 치료제로 개발된 렘데시비르는 현재 진행 중인 코로나19 치료제 중 임상 개발 단계가 가장 앞서 있는 것으로 평가돼 결과가 주목돼 왔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에서 취재진과 만난 자리에서 렘데시비르의 초기 임상시험 결과와 관련해 "분명히 긍정적이다. 아주 긍정적인 일"이라고 치켜세웠다.


동석한 파우치 소장 역시 렘데시비르로 치료할 경우 회복 속도가 31% 빨라진다는 결과를 얻었다며 "꽤 좋은 소식"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31%는 100% 같진 않아 보이지만 아주 중요한 결과다. 이 바이러스를 치료제가 막을 수 있다는 게 입증된 것이고 (렘데시비르는) 표준치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뉴욕타임스(NYT)는 미 행정부 고위 당국자를 인용, FDA가 이르면 이날 렘데시비르에 대한 긴급사용승인을 발표할 것이라고 전했다.

긴급사용승인이 내려지면 공식 승인이 나기 전에 의사들이 코로나19 환자 치료에 렘데시비르를 사용할 수 있다.

 


NYT는 렘데시비르가 어떤 질병의 치료에도 승인된 적이 없으며 에볼라 치료제로 개발되기는 했으나 아프리카에서의 임상시험 결과가 실망스러운 수준이었다고 설명하기도 했다.

WP는 렘데시비르가 코로나19로 인한 사망과 중증 악화를 막아주는 것으로 나타나면 당국에 미 경제 정상화에 더 큰 자신감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길리어드사이언스는 별도로 낸 입장문에서 자체적으로 실시한 임상시험 결과를 발표했는데 증상 초기에 투여한 환자가 나중에 투여한 환자보다 더 좋은 결과를 보였다고 전했다.

또 5일간 렘데시비르 치료를 받은 경우와 10일간 치료받은 경우가 유사한 결과를 보였다고 덧붙였다.

최근 중국에서 진행된 렘데시비르 임상시험에서는 뚜렷한 효과가 없었다는 언론 보도가 나왔고 길리어드사이언스는 이를 반박하는 성명을 냈다. 한국 방역당국은 당시 일부 결과만으로는 아직 효과를 단정하기 어렵다는 입장을 냈다.

댓글과 공감은 제게 힘이 되죠.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