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Sports event

[류현진 개막전 선발] 토론토 블루제이스 vs 템파베이 레이스_ 찰리모튼 첫승 할 것인가?

by 좀thethethe 2020. 7. 25.
반응형

얏호 드디어 메이저리그 류현진의 개막전 선발 등판이 예고 되었는데요.

기다리고 기다리던 경기인데요. 메이저리그 토론토로 이적을 한이후에 벌써 올해 개막을 했어도 벌써 했어야 했는데 몇개월이 지난 지금에서야 개막전이 진행되네요

아무튼 어찌되었건 오늘 류현진 개막 경기에대해서 좀더 살펴보도록 할게요

토론토 블루제이스 vs 템파베이 레이스인데요

류현진은 오는 25일 오전 7시40분(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세인트피터즈버그의 트로피카나필드에서 ‘2020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정규리그’ 탬파베이 레이스와 개막전에 선발 투수로 출전예정이네요.

 

오늘 중계는

- MBC sports Plus 로 TV와 네이버로 모두 중계되고요

- Acestream(해외 중계 프로그램) 을 통한 중계방송

- UHD 고화질 지킴이 TV
- HD 고화질 실시간 스트리밍


 

오늘상대 템파베이는 어떤 팀일까요?

류현진에게 탬파베이는 낯선 상대인데요. 류현진은 데뷔 이후 한 번도 템파베이 레이스를 상대한 적이 없다고 하네요. 템파베이가 경기장으로 쓰고 있는 트로피카나필드 마운드에도 처음 오르고요, 특이하게도 템파베이에는 류현진의 동산고 4년 후배인 타자 최지만이 소속되어 있어 그와 처음 맞대결을 가질 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실제 게임을 봐야지 알 수 가 있겠네요. 다른 메체를 보면 최지만 대신 일본에서 영입한 쓰쓰고가 출전할 수도 있다고 하네요. 아무튼 이런 탬파베이는 만만치 않은 상대인데요. 동부리그 소속. 우리가 흔히 얘기하는 AL 동부는 타력이 어마어마한 곳이기 때문인데요. 지난 시즌 아메리칸리그 동부지구 2위인 탬파베이는 타선이 짜임새가 있다고 평가받고 있고요 비록 40, 50홈런을 치는 선수는 없지만 주전 선수 모두가 20개 가까이 홈런을 칠 정도로 거를 타선이 없는게 문제네요. 여기에 맞대결을 펼칠 선발 투수는 찰리 모턴으로 개인 통산 91승(87패)을 거둔 베테랑 우완 투수이고요. 류현진에게는 쉽지만은 않은 동부지구 데뷔전이 될 전망이라고 하네요.

 


자 그럼 오늘의 투수들에 대해서 좀 알아 볼까요

류현진
우리의 희망 류현진은 1987년 생이고요 인천 동산고 출신. 2018년 1.97의 방어율. 그리고 2019년에는 모두가 알고 있는 2.32 방어율을 기록했고요


템파베이 투수
찰리모튼

1983년 생이고요 2002년 아틀란타 브레이브스의 드래프트 3라운드 95번 Pick으로 뽑혔고요 2018년에는 3.13의 준수한 방어율. 2019년에는 3.05로 더 뛰어난 피칭을 했음을 알 수 있네요.

통산전적까지 한번 볼까요

2008년부터 경기를 시작해서 방어율이 그렇게 좋지는 않습니다만 2013년에 3점대 초반 방어율을 기록한뒤에  본격적으로 2017년 부터 승수와 함께 방어율 두마리 토끼를 잡은 투수네요.

 

토론토-탬파베이 개막 선발 라인업

토론토 블루제이스 (선발투수 : 류현진) 

보 비솃(유격수)-캐번 비지오(2루수)-블라디미르 게레로 주니어(1루수)-트래비스 쇼(3루수)-랜달 그리척(중견수)-로디 텔리즈(지명타자)-테오스카 에르난데스(우익수)-데릭 피셔(좌익수)-대니 잰슨(포수)

탬파베이 레이스 (선발투수 : 찰리 모튼) 

얀디 디아즈(1루수)-헌터 렌프로(우익수)-쓰쓰고 요시토모(3루수)-호세 마르티네스(지명타자)-마누엘 마고(좌익수)-마이크 브로소(2루수)-윌리 아다메스(유격수)-케빈 키어마이어(중견수)-마이크 주니노(포수)

보비셋

류현진 특급도우미는?

보 비셋은 왕년의 스타 단테 비셋의 아들로 지난 시즌 메이저리그에 데뷔했는데요.

지난 경기에는 46경기밖에 뛰지 않았으나 196타수 61안타로 3할1푼1리의 타율을 기록했고요. 홈런을 무려 11개나 쳤으며 2루타도 18개를 날렸네요. OPS(출루율+장타율)가 무려 9할3푼에 달했는데요. 기록만 놓고 보면 류현진의 특급도우미 Why not 입니다.

성공적인 시즌을 보낸 비셋은 올 시즌 풀타임 유격수로 낙점이 되었는데요.

2016년 레이크우드 고등학교 졸업을 앞두고 신인 드래프트 2라운드에서 블루제이스에 지명된 비셋은 블라디미르 게레로 주니어, 캐번 비지오와 함께 토론토 블루제이스의 미래로 손꼽히고 있죠.

비셋이 25일 2020시즌 개막전에서도 류현진의 특급 도우미가 될지 주목이되는 것이고요

캐번 비지오
블라디미르 게레로 주니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