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Stock(국내주식)/Stock_매매일지

[매매일지] 우리기술투자 매매 그리고 종목선택법

by 좀thethethe 2019. 10. 28.
반응형

오늘은 오전에 매매을 못했고요. 점심식사이후에 자리에 앉아 컴퓨터를 켰네요.

이미 많은 종목들이 시세를 준 이후 라서 쭈욱 종목들을 훓어 봤습니다.


제가 최근들어 고수들의 매매법을 주말내내 탐독하고 골똘히 생각해봤는데요..

제가 비록 고수 반열에 오르진 못했습니다만 근 몇년간 열심히 공부해오고 그런 내용들이 쌓여간다는 느낌 아닌 느낌이 들었어요.

첫째, 고수가 말하는 일지를 예전에는 느끼지 못했다면(외계어 혹은 All Greek to me) 이해하지 못했단 얘기죠.
문득 오늘에와서야 왜 고수들이 그런 얘기를 했는지 느껴지더라고요.

둘째, 이제는 어느 종목이 뜨면 이녀석은 무슨테마 어디에 속해있는지 한번에 알수 있다는 점....머이런게 달라진점 같아요..

암튼 썰이 길었는데요..오늘종목들을 살펴보니 에이치엘비/ 에이치엘비 생명과학은 그동안 미친듯이 오른 주가가 잠시 숨고르기 하는듯했고요. 여전히 제약주들이 득세허던 날이계속 되더군요. 텔콘 RF제약도 네이처셀이 그랬고요. 특이하게도 우리기술투자와 SCI평가정보가 눈에 띄었는데요. 1등주 우선인 우리기술투자를 보니 시진핑이 블록체인, 비트코인관련해서 더 집중해라란 소식으로 그렇게 오르더라고요.

우리기술투자에 관심을 가지고 매수타임을 쟀습니다.

고점맞고 떨어지기를 두번 반복했으나 호가창과 매수량이 늦어나는걸 감지하고 바로 진입하고 고점에서 매도처분 익절완료했네요.

상한가봤으나 욕심내지않고 그밑에서 익절했네요.


제가 유용하게 쓰는 실시간 검색 순위 입니다. 사람마음이 같아서 돈이 모아는 곳으로 가야하기에 제가 유용하게 쓰는 도구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