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Stock(국내주식)/Stock_매매일지

[매매일지] 주도주 매매법_SDN, 필룩스, 넥스트 사이언스, 내츄럴 엔도텍 4종목

by 좀thethethe 2019. 11. 4.
반응형

오늘은 내 매수조건에 맞는 종목들이 보여서 매매를 좀 늘렸네요.

종목들 분석에 들어가 볼까요?


그전에
제 매매법을 굳이 이름붙이자면
 - 주도주 매매
 - 전고돌파
 - 장중 뉴스 접목
 - 챠트 검색 추가
 - 충분한 거래량

요정도가 아닐까 하는데요...

엊그제 지니틱스 분석을하고 오늘은 시초에 3300원을 갭으로 넘을거 같다는 예측을 했는데 정확히 맞았네요..

사실 지니틱스는 거래원 분석까지 해보면서 조금 기대를 하기는 했지만 역시 구글 알파벳의 핏빗인수가 지니틱스의 직접관계보다 간접관계의 뉴스라 파괴력은 생각보다 약했던 것 같네요.

일본의 전설적인 투자자 BNF가 말했죠...그 어떤 것도 믿지 말라고...오직 주식 시장은 대응이 최선이다란 말을 다시한번 일깨우게 해준 하루 였던 것 같네요..
저도 아직 처분은 하지 못했지만 오늘 거래원을 보니 투신사들이 모두 매도처분을 했고 개미만 잔뜩 샀네요...

전강후약을 도대체 몇일째 이어가는 것인지...
다행스러운건 지지라인을 아직 깨지는 않은것 같다는데 위안을 두고요..몇일 더 지켜봐야겠습니다.

아무튼 다시 얘기를 넘겨 오늘 거래한 종목들 살펴볼까요.

오늘은 내 매수조건에 맞는 종목들이 보여서 매매를 좀 늘렸네요.

하나씩 분석 들어가 볼까요?

SDN



SDN이 검색기에 떳을때는 전고돌파 충분한 거래량 나와줬구요.1차 매매시 고점맞고 떨어지길래 손절했다가 다시 거래량 터지길래 재진입해서 먹고 나왔네요

이종목은 윗꼬리도 많고 예전에도 잘못들어갔다 물린 경험이있어 보수적으로 욕심안내고 매도했네요. 또한 신고가 종목이라 더욱 신경을 집중했고요.

필룩스
​​


이녀석은 오늘의 주도주 였는데요. 어마어마한 거래량으로 제약주 테마의 연속이라고 보고 보수적으로 접근했네요. 상갈줄 예상 못했음

넥스트 사이언스
​​



이녀석은 사실 비중을 많이 싣지 않았습니다 50% 미만 실었고요. 이유는 장 후반, 호가창 수량 적음, 아무튼 1파동이후 지지되는 모습을 보고 진입했고 익절완료했네요.

내츄럴엔도텍
​​


몇일전 샤넬 콜라보 기사가나고 상한가 간녀석인데 급락했다가 윗꼬리달라고 내려왔길래 보수적 접근을 했는데 미친듯이 매수세 들어오면서 전고까지 근접을 했네요.

오늘이 아니면 내일모레 혹은 그 이후라도 시세줄걸 예상해서 OVER NIGHT

추가로 상승시점의 호가창 모습 찍어봤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