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Stock(국내주식)/Stock_Today's 브리핑 & 종목분석

[메타버스란 무슨 뜻일까요?] 메타버스 관련주 (옵티시스, 선익시스템, 한빛소프트)

by 좀thethethe 2021. 5. 26.
반응형

메타버스가 뜨고 있는데요.

버스는 버스인데.... 메타버스라....

 

메타버스의 뜻과 메타버스 관련주들을 좀 알아볼까요

메타버스란 말은 가공 혹은 추상을 의미하는 ‘메타(meta)’와 현실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다인데요. 메타라는 말은 여기저기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메타인지(meta認知, metacognition) 또는 상위인지는 "인식 대한 인식","생각에 대한 생각" 등을 의미하고 더 나아가 고차원의 생각하는 기술(higher-order thinking skills)이라는 의미로 쓰이고 있기도 하지요.

 

한때 메타인지 학습법이 인기를 끌기도 했습니다.

아무튼 메타의 의미는 그런 것이고요. 

다시 메타버스로 돌아와서 메타버스는 3차원 가상세계로 기존의 가상현실(virtual reality)보다 진보된 개념인데요. 2000년대 초반에도 한때 가상현실이라고 해서 뭐 뒤집어쓰고 게임도하고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한편 코로나로 인해 외출보다 집콕하는 시간이 늘어나고 그러다보닌 자연스럽게 외부에서 할 수 있는 활동을 대체하는 일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영화관을 대신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시장의 성장으로 가정에서도 영화관과 같은 초고화질, 서라운드 사운드 고용량 영상 수요가 성장하고 있는 것이지요. 

 

관련주들을 알아볼까요?

선익시스템

 

한빛소프트

자이언트스텝

알체라

 

위지웍스튜디오

옵티시스

오늘 상한가 종목이지요.

옵티시스의 디지털광링크는 메타버스에 필요한 고화질, 서라운드 실감 사운드를 포함한 고용량 영상정보를 전송하기 위한 최적의 기술이며 이 때문에 고화질 실시간 영상전송이 중요한 방송계, 의료영상장비에서는 이미 옵티시스의 디지털광링크를 적용하고 있다고 하네요.

 

참고로 미국에는 메타버스 대표 관련주

로블록스가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