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일상생활 유용 Tip

[새치 염색 갈변샴푸] 모다모다 샴푸 실제 사용기 및 효과_아마존 1위

by 좀thethethe 2022. 8. 9.
반응형

모다모다 샴푸를 사용한지 꽤 되었는데요.

모다모다 블랙샴푸가 나온뒤 이샴푸는 정말로 게임체인져가 될 거라는 느낌이 들었었습니다.

갈변효과로 인해 머리를 염색한다는 신선한 발상.

 

그리고 날을 잡아서 냄새도 고약하고 시간도 걸리는 염색약을 쓰자니....

 

새치가... 아니 머리가 거의 백발인 사람들에게 염색은 정말 귀찮은 존재인데요.

염색한뒤에 왜 그렇게 빨리 흰머리는 자라는지 짜증과 고민을 않해본 백발러들은 아마 없을 겁니다. 

염색을 하고 난뒤에 흰색으로 올라와서 변한 머리 모습은 정말 보기에도 깔끔해 보이지 안잖아요.

단순히 머리만 감는 것으로 염색 효과를 누릴 수 있다고?

세상에 그런 샴푸가 있었어?

 

저는 모다모다 샴푸 이거다 싶어서 바로 구매를 해서 사용 했었는데요.

 

모다 모다 샴푸의 실제 사용기에 대해서 한번 적어볼게요.

저는 참고로 머리 염색을 너무 구찮아 하는 인간형 입니다. ㅋㅋ

 

모다 모다 블랙 샴푸인데요.

그냥 뭐 샴푸 모양이죠. 

모다모다 샴푸는 탈모증상 완화 뿐만 아니라 새치염색에도 그 효과가 정말 탁월한데요.
모다 모다 샴푸를 쓰다보니 염색이외에도 탈모에도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느꼈던 것은.

 

첫째, 머리 감고 머리를 수건으로 말리는데요.. 

         그때 우수수 쏟아지던 머리카락이 확실히 줄어들었습니다.

둘째, 자고 일어난뒤 베게를 살펴보면 빠진 머리카락이 한웅쿰씩이었는데요.

          모다 모다를 쓰고 난 뒤에 머리카락이 베게에서 사라졌어요...

 

와..... 대박.....

 

샴푸를 꽤 사용하고 난 뒤 갑자기 포스팅을 하다보니 통이 조금 오염되었네요. ㅋ

모다 모다 샴푸의 뒷면인데요.

자세한 설명이 뒷면에 나와 있지요.

 

재미있는건.... 바로 뒷면도 검게 염색이 되었습니다.

갈변효과 확실하네요 ㅋㅋ.

 

얼룩을 지워보려고 했으나 이미 염색이 되어서 지워지지가 않네요. ㅋ

 

 

모다모다 샴푸는 아시는 것처럼 껍질 까진 사과가 공기중에 놓아두면 자연 갈변되는 방식과 동일한데요.

샴푸 뒷면이 염색이 된줄 모르고 물에다가 정말로 여러번 빡빡 씻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샴푸가 지워지지 않습니다.

확실히 염색이 되었다는 증명이죠?

염색 효과 짱...ㅋㅋ

자 모다모다 샴푸는 손바닥에 이렇게 짜서

머리감아 주시면 되는데요.

 

저는 샤워할때 머리를 감는데요.

샤워를 시작하기 전에 제일 먼저 모다모다 샴푸로 머리를 감습니다.

그리고 머리는 헹구지 않고 나머지 몸을 씻는 순서로 사용하는데요.

 

이렇게 되면 5분정도의 시간을 머리 염색이 되도록 놔둘수 있죠.

그 5분동안 나머지 몸을 샤워하고 

그리고 마지막으로 머리를 감고 나오는 코스로 항상 이용하고 있습니다. ㅋ

자 그럼 모다모다 샴푸의 효과인데요.

샴푸를 사용하면 이렇게 평소 백발 머리가 상당히 만족스러운 검은색 갈색 계열로 염색이 된다고 합니다.

와 염색하기 전에 백발인 모습이 눈에 없으니 좀 안타깝습니다.

 

그러나 염색 효과 만큼은 Two Thumbs up !!


`아마존 1위` 모다모다, `위해성 검증` 소비자단체에 달렸다

 수정2022.06.29. 오후 7:13
 
 
<앵커>

국내외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모다모다의 새치샴푸 판매가 정부 규제에 다시 발목이 잡힐 위기에 놓였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이 샴푸의 핵심성분에 대한 위해성 검증을 다시 하기로 했기 때문입니다.

전문성이 없는 소비자단체에 검증을 맡긴 것을 놓고도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김예원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머리를 감으면 흰머리가 자연 염색되는 점을 내세운 모다모다의 `새치 샴푸` 판매가 지난 4월부터 재개됐습니다.

THB 성분 논란으로 판매에 잠시 타격을 받았지만, 5월부터는 빠르게 회복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해외에서의 반응은 더 뜨겁습니다.

미국 아마존에서 재출시 2주 만에 샴푸 신제품 카테고리 분야 1위에 오르는가 하면, 중국에서는 유통권을 두고 업체 간 경쟁이 펼쳐질 정도입니다.

[배형진 / 모다모다 대표: 소비자분들이 많은 것들을 찾아보시고 불안해하셨다가 다시 저희 제품으로 돌아오는 현상이 가속화되고 있다… 재구매율이 굉장히 높습니다.]

그런데 모다모다 새치샴푸 판매가 다시 규제의 벽에 부딪힐 위기에 놓였습니다.

식약처가 최근 추가 위해평가에 본격 착수했기 때문입니다.

내년 4월까지 평가를 마치겠다는 입장과 함께 위해평가 검증위원회 운영을 소비자단체에 맡겼습니다.

결과에 따라서는 사용 금지 조치가 이뤄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식약처의 이번 결정을 놓고 벌써부터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식약처가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에 추가 위해평가와 관련한 전반적인 과정을 맡긴 것이 규제개혁위원회의 권고를 위배했다는 것입니다.



규제개혁위원회는 해당업체인 모다모다와 함께 객관적인 평가방안을 마련하라고 식약처에 권고한 바 있습니다.

일각에선 본인들의 역할까지 소비자단체에 위임하면서 책임을 회피했다는 지적이 나옵니다.

[소영진 / 을지대 교수(미용화장품과학장): 식약처가 방관할 게 아니고 어느 정도 개입을 해서 (평가를) 하는 게 낫죠.]

식약처는 소비자 관점에서 검증하는 게 가장 객관적이라는 입장이지만, 전문위원 선정부터 소비자단체의 편향적인 의견이 반영될 수 있단 점에서 공정성 문제도 불거지는 상황입니다.

[조윤미 / 미래소비자행동 상임대표: 소비자 단체라고 하는 게 소비자를 위한 조직인데 어떻게 객관적일 수 있냐… 그건 정부가 공적 영역에서 해야 하는 역할인 거지.]

식약처의 결정을 존중한다면서도 아쉽다는 입장을 밝힌 모다모다는 자체적으로 진행한 실험 데이터를 총동원해 안전성 입증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설명했습니다.

[배형진 / 모다모다 대표: 무엇인가 세계 최초로 나오면 세계 최초의 문제가 생기고, 세계 최초의 문제가 생기면 세계 최초로 해결하면 된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저희가 구체적이고 객관적인 실험 평가 방법을 총동원해서…]

한국경제TV 김예원입니다.

김예원 기자 yen88@wowtv.co.kr


갈변샴푸 해외선 호평? 모다모다 아시아 공략 속도

 
  • 입력 : 2022.08.08 17:11
 
자연갈변 샴푸로 알려진 모다모다가 해외에서 영역을 넓힌다.

모다모다는 8일부터 아시아권 주요 대형 쇼핑 플랫폼에 입점해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중국 티몰과 싱가포르 큐텐, 쇼피를 시작으로 대만 라자다, 일본 큐텐 판매를 앞두고 있다.

티몰은 월간 이용자 수(MAU)가 5억명이 넘는 중국 최대 B2C(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 플랫폼이다. 모다모다는 티몰에 대표 상품을 론칭한다. 중국 헤어케어 시장 규모는 2020년 기준 85억달러로 집계됐다. 글로벌 마켓에서 11.6%를 차지하는 시장이다.

라자다는 동남아시아 및 대만 전자상거래 시장의 강자다. 동남아 온라인 거래 시장 점유율이 48%에 이른다. 모다모다는 라자다와 쇼피를 통해 대만과 말레이시아부터 진출한다. 큐텐은 싱가포르와 일본에서 널리 쓰이며 모다모다는 입점을 준비 중이다.

모다모다는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가 1,2,4-트리하이드록시벤젠(THB) 성분을 문제 삼으며 논란이 됐다. 규제개혁위원회는 과도한 규제라는 판단으로 식약처에 재검토를 권고했다. 이후 식약처는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주관하에 THB에 대한 위해평가를 진행할 것이라 밝혔다.

한 화학과 교수는 THB 성분에 대해 "유전독성을 사람한테서 관찰한 것이 아니라 박테리아 실험에서 가능성을 제시한 것"이라며 "사람한테서 유전독성 또는 발암성이 있다고 확인된 적은 없다"고 설명한 바 있다.

모다모다의 대표 제품인 프로체인지 블랙샴푸는 현재까지 320만병 이상 팔렸다. 미국, 중국, 일본 등 7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최근 국제 뷰티 박람회 '코스모프로프 어워즈'에서 1위를 차지했다.

배형진 모다모다 대표는 "다국적 대형 쇼핑몰들로부터 갈변샴푸에 대한 문의와 입점 요청이 이어지고 있다"며 "아시아 시장의 K-뷰티 재도약에 힘을 보탤 것"이라고 말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