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맛집_찾아가기 & 여행

[산뜻한 과실주 와인] 이태리 화이트와인_보시오 트로피칼 모스카토 망고

by 좀thethethe 2020. 12. 26.
반응형

요즘같은 코로나 시국 연휴에는 집콕이 정답이지요.
연말연시 지만 어디 맘놓고 갈만한 곳이 없는 현실이 너무 답답합니다.

연말분위기도 1도 나지 않고 마치 그냥 집에 가택연금이라도 당하고 있는 느낌인데요.
지인들만 집으로 초대해서 한잔할 수 밖에 없죠. 이런때 제격인 화이트 와인 추천드려요.

오늘은 달달하고 스위트한 화이트와인 보시오 트로피칼 모스카토 망고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살짝 노란색느낌이 나는 것이 망고를 닮았네요.
코스트코에서 세일 행사를 하고 있어서 단돈 7900원인가 저렴한 가격으로 팔고 있더라고요.


불티나게 팔리는 모습에 저도 한병 업어왔네요

 

보시오 트로피칼 망고는 산뜻한 과실느낌 특히 망고의 향이 느껴지며 당도 역시 상당히 높아 알콜이라고 느껴지기 보다는 탄산이 가미된 청포도 쥬스 느낌이라고나 할까요? 백포도주는 보통 달큰한 맛이 충분한 와인과 약간 떫은 맛의 와인 두종류를 맛봐왔는데요. 이녀석은 전자인 와인으로 정말 감미롭고 달콤하네요.

 

포도, 망고의 향긋한 풍미를 그대로 지니고 있어 누구나 거부감 없이 즐길 수 있는 매력적인 와인이라고 생각됩니다.

병자체의 모양도 흔히 봐왔던 와인병과는 사뭇 다르게 생겼죠.
마치칵테일병처럼 생겼어요 ㅋㅋㅋ

자 화이트 와인과 잘어울리는 식사 겸 안주는 무엇이 있을까요?

굴과 함께 앤초비 필레가 들어간 앤초비 파스타...
화이트 와인과 함께 제격이네요.

 

트로피칼 망고와 아주 잘어울리네요..
달콤해서 그런가 술이 술술 들어갑니다.

생산국: 이태리
생산 지역: Piemonte
생산자: 보시오 비니빈티지NV (non-vintage)
품종: Moscato

 


맛과 향: 과일, 꽃
당도: 조금 높은 당도
산도: 조금 낮은 산도
바디: 조금 가벼운 바디
타닌: 적은 타닌
알콜도수: 5.5도

 와인 전문 검색앱인 VIVINO를 통해 검색해 봤는데요.
평점은 5점 만점중 4.2점을 받았고요. 상당히 좋죠.

VIVINO를 통한 와인 가격은 13,000원이고요
실제 국내 판매가격은 24,000원정도 인것으로 검색이 됩니다.

 

그럼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