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Stock(국내주식)/Stock_Today's 브리핑 & 종목분석

[이슈체크]합병예정 종목-카이노스메드와 하나금융11호스팩

by 좀thethethe 2020. 3. 26.
반응형

아래기사는 합병예정종목에 대한 기사고요. 투자추천 아닙니다. 잘 보고 있다가 수익내면 끝.
상당히 많이 떨어졌네요. 진행상황 체크가 필요할듯하네요.

하기 기사 첨부
----------------------------------------------------

카이노스메드는 지난 21일 하나금융11호스팩과의 합병 증권신고서를 금융위원회에 제출했다고 24일 밝혓다.

지난 2007년 설립된 카이노스메드는 신약개발 회사로, 파킨슨병과 에이즈 등 난치병 치료제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HIV치료제는 국내에서 임상 1상을 완료하고 지난 2014년 중국 기업에 기술을 이전하는 성과를 거뒀으며 현재 중국 임상3상을 진행하고 있다.

파킨슨병 치료제의 경우 후보물질인 KM-819가 신경세포를 죽이는 단백질(FAF1)을 타깃으로 한 새로운 작용기전으로 혁신신약(First-in-class)의 지위를 획득할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카이노스메드는 모든 신약개발과정을 미국 식품의약국(FDA) 기준으로 추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글로벌 시장 공략을 염두에 둔 것이다. 또 임상 진행 및 사업화 가능성이 높은 파이프 라인의 해외 기술이전을 위한 제휴 파트너쉽 구축에 주력할 계획이다.

이기섭 카이노스메드 대표는 "현재 추진중인 파킨슨병과 HIV 치료제의 임상 성공과 신약개발기술의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하나금융11호스팩과의 합병을 결정했다"며, "합병 상장 이후 신약개발을 위한 연구 및 사업 인력을 확충해 글로벌제약사와의 라이센싱 협상가치를 극대화 시킬 것"이라고 강조했다.

카이노스메드와 하나금융11호스팩의 합병가액은 1만3800원과 2000원, 합병비율은 1대6.9다. 합병 승인을 위한 주주총회 예정일은 오는 4월 1일이며, 합병기일은 5월 6일로 예정돼 있다. 합병 후 총 발행주식수는 1억277만4559주(예정)이며, 합병 신주 상장 예정일은 5월 21일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