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Stock(국내주식)/Stock_주식 고수 투자법 모음

[절제신공] 전업의 하루

by 좀thethethe 2019. 12. 29.
반응형

절제신공님이 전업투자자로써 어떻게 시간을 보내는지에 대한 내용인데요. 공감가는게 매일매일 다른 차트가 등장하는 상황에서 올라가는 녀석의 차트 특성을 눈에 익힌후 비슷한 녀석이 왔을 때 놓치지 않고 거래하는 것이 핵심포인트가 아닌가 합니다. 그래서 반복 복기를 수십 수백번 하는 것이고요.

2009/04/24 19:57

http://blog.moneta.co.kr/mogi28/3623790/3623434 

저는 전업이다보니 주식을 직업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구멍가게를 시작하더라도 많은 노력과 심혈을 기울여야만

조금이라도 수익을 창출할수있으니 주식또한 마찬가지라고 생각을 합니다.

사실 사람들과 어울리는편도아니고 술을 좋아하지도않고

오피스텔에서 혼자 생활을하다보니 할것도 없습니다.

그래서 깨어있는시간은 거의 대부분 챠트와 보냅니다.

 

장을 마치면 오늘 상승한 종목들을 먼저 훑어보고

내가 이종목을 충분히 고를수 있었는데 놓친것에대한 반성을하고

다음에는 놓치지않기위해서 내패턴과 맞는종목들을 여러번 반복해서 봅니다.

그리고 오늘움직인 부류들에대한 공통점을 찾으려 노력을 해봅니다.

시장의 흐름을 파악해보고자 나름대로 공부하는 셈이지요.

그리고 내가오늘 잘못한점이 무엇인지 여러번 되새겨봅니다.

 

가끔은 눈을감고 명상도 합니다.

특히나 손실이 났을때는 급격히 마음이 흔들리면서 슬럼프에 빠지는경우가 많으니

잦은매매를하고있지는않은지 시장의 패턴과 맞지않게가고있는것은 아닌지

마음이 급해져있는것은아닌지 당장의 수익에 연연해하고있는것은아닌지

장중에 5~10분정도 명상을하고나면 마음이 차분해지고 냉정함이 돌아올때도 있습니다.

저만의 노하우입니다.ㅎㅎ

 

저는 머리가 나쁩니다.

남들이 1년이면 공부할것을 수년을 공부해야만 깨우칩니다.

그러니 잠시라도 게을리하면 리듬을잃고 헤매게되는것을 경험으로 잘 알고 있습니다.

열심히 해도 어렵고 잘안되는데 손을놓고 운을바란다면 더안되는것은 당연지사이겠지요.

주식은 확률게임이라 나는 언제든지 틀릴수있습니다.

틀리면 대응하면 그뿐이지만 틀리는 경우의수가 줄어들게 만들어야만

수익을 창출할수있다고 생각을합니다.

확률을 높이는방법은 남들보다 더 노력하는수밖에 없다고 생각을 합니다.

 

데이실에 들르니 질문하신글이있어서 답글로 대충 적어보았는데

별 도움은 안되셨을것같네요.

바닥은 내가만드는것이 아니니 누군가 선도세력이 만들어놓은 바닥에

탈출을시도하려는시점에 슬며시 탑승하는 방법을 잘 사용합니다.

특별한 노하우는 없으며 시장이 가는대로 물흐르듯이 따라가는것이

단타매매의 핵심이 아닐까하는 생각입니다.

주식에 해답은 없다고 생각하며 다만 확률을 높이는 방법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것은 노력의 여하에따라서 달라지겠지요.

확률을높이는 최선의 방법은 노력의 정도이다라고 생각합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