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맛집_찾아가기 & 여행

[한국관광공사 한국 홍보영상] 이날치와 앰비규어스 컴퍼니 콜라보로 대박난 한국 홍보_조회수 2억 돌파 (서울편, 부산편, 전주편)

by 좀thethethe 2020. 9. 26.
반응형

둠칫 둠칫...

'범 내려온다/ 범이 내려온다/ 송림 깊은 골로 한 짐생이 내려온다'. 베이스 소리에 맞춰 국악이 한소절이 읖조려지는데요. 젊은 판소리꾼들이 바로 '수궁가'의 한 대목을 열창합니다.
거기에다가.. 둠칫둠칫 ....약간 우스꽝스럽기도한 캐쥬얼에 뭔가 화려한듯 언밸런스한 옷을 입고 젊은이들이 춤을 추는데요..

어 어....이건 대체 뭐지?

바로 한국광광공사 한국 홍보 영상이라고 하네요.
얼마전에도 대박이 난 한국 홍보 영상이라고 뉴스에서 잠깐 본적이 있는데요...
직접 유튜브를 찾아서 보니 더 재미있습니다.

 

이 영상은 바로 한국관광공사가 대한 민국을 홍보하기 위해 외국인을 대상으로 만든 광고 '필 더 리듬 오브 코리아(Feel the rhythm of Korea)'. 인데요 현재 조회 수만 현재 9/25일 현재 7500만회, 페이스북과 틱톡 등의 조회 수를 포함하면 2억6000만회가 이미 넘어가 있는 상태라고 합니다. 

1편부터 3편 까지 있는데요. 현재 서울, 부산, 전주의 3편을 이렇게 이날치와 앰비규어스 컴퍼니에서 콜라보레이션으로 만든 동영상이라고 하네요.

 

지금까지의 한국 홍보영상은 그냥 재미도 없고 식상하고 그냥 틀에박힌 그저그런 소개였다면 이번 이날치 앰비규어스 댄스 컴퍼니 동영상은 짧지만 숨쉴틈없이 몰입해서 보게 되네요...

그만큼 재미가 있고 참신한 기획이 아닐 수 없어요 ^^

 

홍보영상 서울편 

서울편에서는 청와대, 리움 삼성 미술관,  덕수궁, 동대문 디자인플라자 등이 등장을 하는데요.
특이하게도 자하문 터널도 있더라고요.

 



아니 자하문 터널을 홍보영상에 소개할 줄이야 ㅋㅋㅋ

홍보영상 부산편

부산편에서는 감천문화마을, 부산역, 보수동 책방골목, 광안리 해수욕장, 해동용궁사 가 나오는데요.

감천문화마을 같은곳은 마치 포카리 스웨트의 촬영장소 그리스의 산토리니, 주황색 지붕이 온통 펼쳐져 있는 크로아티아의 두브로브니크와 감히 견줄 만한 곳이지요.

그리스 산토리니
크로아티아 두브로브니크

참고로 이날치 는 어떤 그룹일까요?

이 음악 그룹은 전통적인 판소리에 현대적인 팝 스타일을 적절하게 조화시킨 음악을 하고 있는데요 대부분 국악을 어렸을 때부터 해왔고요. 밴드명인 이날치는 조선 후기 8명창 중 한 명인 이날치(李捺治, 1820 ~ 1892)에서 가져왔다고 하네요.

그리고 정중엽은 이전에 장기하와 얼굴들에서 베이스를 담당했었다고 하고요.  

이 멤버들은 2018년 말 판소리 수궁가를 모티브로 한 음악극 <드라곤킹>을 같이 작업하면서 처음 만났다고 하는데요.  이 음악극이 상당한 반응을 얻게되자 바로 밴드를 결성해 버린 것으로 알려져 있네요. 

그룹 이날치

홍보영상 전주편

전주편에서는 전주한옥마을,  전주한옥 레일바이크, 전주소리문화의 전당, 아원고택, 전주 수목원 등이 등장을 하는데요.

 


주로 전주에서의 유명한 한옥들과 자연들을 위주로한 소개가 주로 나오는데요.

 

특이한 경험을 하고 싶다면 레일 바이크를 타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발을굴러 페달을 밟으며 전주여행해보는건 어떨까요?

 

혹시 핑크뮬리 아시지요? 전주수목원에 가시면 이렇게 온통 핑크색이 예쁜 핑크뮬리를 감상하실 수도 있습니다.

전주수목원 핑크뮬리

 

참고로 제가 핑크뮬리 관련 포스팅을 한적이 있는데요. 참고하세요

2018/10/17 - [인생샷 건지기] 아름다운 핑크뮬리 군락에서 사진을 완성하기~ 인스타그램에서 사진을 뽐내보자~ 핑크뮬리 유명지 소개~~

 

[인생샷 건지기] 아름다운 핑크뮬리 군락에서 사진을 완성하기~ 인스타그램에서 사진을 뽐내보��

핑크빛 아름다운 몽환적인 느낌의 핑크뮬리 숲이 인생샷 건지기 장소로 떠오르고 있죠. 오늘은 핑크뮬리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에서 유명한 잠원 한강지구를 소개해 봅니다 가

kiwoom-wang.tistory.com

 

지금까지 한국 관광공사 홍보영상을 살펴봤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