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몽상_끄적이기

[할로윈 축제] 2019년 할로윈 데이의 모든것 (날짜 10/31일, 할로윈 파티, 이태원, 할로윈 의상, 행사, 잭오랜턴 Jack-O-Lantern 유래)

by 좀thethethe 2019. 10. 17.
반응형


어느덧 시간은 흘러 10월의 중반으로 접어드는 데요. 화창한 10월의 마지막 날(10/31일)은 바로 할로윈 데이 이고요. 여러가지 할로윈 관련 행사와 축제가 줄을 이윽 것으로 보이는데요. 2019년 할로윈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할로윈 이란?]

할로윈(영어: Halloween 할로윈[*], 할로윈 데이)은 10월 31일에 행해지는 전통 행사이다. 이 날에는 죽은 영혼이 다시 살아나며 정령이나 마녀가 출몰한다고 믿고, 그것들을 놀려주기 위해 사람들은 유령이나 괴물 복장을 하고 축제를 즐긴다.

 


​​[할로윈 기원]

10월 31일은 전통적으로 유럽의 유서 깊은 민속 축제이과 겹치기도 하는데요. 로마가 정복한 켈트족에게서 유래한 명절인 샴하인(Samhain)이라 불리는 축제가 바로 그것인데요. 사실 켈트족에게 새해 첫날은 11월 1일이었으므로, 한해 마지막인 10월 31일은 송구영신의 날이었다고 하네요.

이 샴하인 축제(Samhain Festival)는 송구영신, 즉 옛 것을 보내고 새 것을 맞는다는 의미로서, 죽은 자의 영혼을 달래고 악령은 보내버린다는 의미가 있다고 하죠. 바로 이 날 사람들은 자기를 악령 중의 하나로 보이게 변장함으로써, 옛 것인 유령들로 하여금 자기를 알아보지 못하게 하는 놀이로써 이날을 즐겼다고 하네요..


​[잭오랜턴 Jack-O-Lantern 유래]

호박 등불 Jack-O-Lantern은 그유래가 재미있는데요. 술을 좋아하는 인간 잭에게 골탕을 먹은 악마가 시간이 흘러 악행을 많이하고 할로윈데이에 맞추어 죽은 잭에게 복수하기 위해 지옥 문을 열어주지 않았다고 합니다. 방황하던 잭은 추워진 날씨를 견디지 못하고 악마에게 사정사정하여 바로 호박랜턴을 받았다고 하는데요. 이것을 들고 잭은 구천을 헤메고 있다고 하네요.

 


​​[할로윈 파티어디?]

서울 이태원이야 말로 할로윈 시기만 되면 더욱 유명해 지는데요. 이태원에 위치한 음식점마다 할로윈에 맞추어 단장을 하고 손님맏이하는데요. 할로윈 파티에 참석한다면 할로윈파티에 맞는 코스프레 의상을 갖춰야 하죠. 세계 각국 외국인과 함께 보내는 지구촌 축제 야 말로 바로 이태원의 자유로운 거리 분위기 만큼이나 개성강한 할로윈 분장과 의상 잘 맞아떨어져 인기가 많죠.


​​[할로윈 행사]

할로윈을 즈음하여 여기저기 할로윈 행사들이 많이 진행되는데요.

-​​ 롯데백화점 10월18일부터 27일까지 10일간 본점을 비롯한 전국 11개 매장에서 다양한 할로윈 이벤트를 실시하고 할로윈 관련 상품을 선보이고요

롯데백화점은 매장 내부와 외부를 모두 할로윈 테마로 꾸며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전달하네요. 또 이벤트 기간 내 주말엔 할로윈 콘셉트로 꾸민 연기자들이 할로윈 퍼레이드를 진행한다네요.


-​롯데마트 10월17일부터 30일까지 ‘할로윈 데이 기획전’을 개최, 할로윈 아동·유아 호박망토세트 등의 상품들을 저렴하게 판매예정이라고 합니다.

​- 롯데칠성음료는 에너지음료 ‘핫식스’의 한정판 할로윈 스페셜 에디션을 내놨다. 눈이 불게 충혈된 미라 캐릭터와 할로윈의 상징인 호박유령 캐릭터 등이 제품 패키지에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또 패키지 하단엔 ‘호러 할로윈’이란 문구가 삽입돼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이를 기념해 10월말 서울 홍익대 인근에선 ‘핫식스 호러 캐슬’ 콘셉트의 프로모션도 진행, 할로윈 분장 체험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쿠팡 ‘2019 할로윈 테마관’을 오픈했고요. 10월31일까지 운영되는 테마관에선 패션, 뷰티, 완구, 식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을 판매한다. 특히 쿠팡은 소비자들이 주문 다음날 받아볼 수 있도록 로켓배송(일부 상품 제외)도 한다네요.

​​- 스타벅스는 15일부터 할로윈 분위기로 매장을 꾸미고 음료(3종)와 푸드(8종) 등을 새롭게 출시한다고하고요.이번 할로윈 이벤트는 지난해 이어 두 번째로, 스타벅스는 다양한 MD상품으로 소비자들을 사로잡겠다는 계획을 세웠다고 하네요.
스타벅스는 또 글로벌 쇼트 비디오 애플리케이션 ‘틱톡’과 함께 할로윈 콘셉트의 증강현실(AR) 스티커인 ‘으스스타벅스’ 스티커를 활용한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도 준비했다고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