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Stock(국내주식)/Stock_매매일지

9/20일 매매일지[올릭스] + 패대기차트

by 좀thethethe 2018. 9. 20.
반응형
[올릭스]+4.4%

아침에 일하다가 검색을 했더니 오늘은 녹십자셀을 위시로해서 제약주의 날이었다. 이미 내가 검색한 시점이 10시가 조금 넘은 시점에 녹십자 셀을 선두로 녹십자 엠에스, CMG제약 등등등 제약주들이 이미 시세를 주고 상승권 상위에 포진해 있었다.

그저께 올릭스는 상한가를 간 종목이라서 나의 관종에 추가를 이미 해 놓았던 종목이기도 하다. 요리조리 검색을 하다가 이 종목이 마침 눈에 들어왔다.

참고로 잠시 올릭스에 대해서 알아보자면 올릭스는 RNA간섭(RNA interference; RNAi) 플랫폼 기술을 기반으로 기존 치료제가 접근하기 어려운 질환에  대해서 새로운 기술로 치료를 하는 신규 치료법을 개발하는 제약업체이다. 휴젤의 자회사라고 한다. 특히 올릭스는 60대 이상의 노인성 질환이면서 시력을 잃게하는 주요병인 노인성 황반변성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다.
올릭스보다 앞서 RNAi 치료제 개발에 성공한 미국의 앨나이램사는  RNA 간섭치료제 가운데 첫번째로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받았으며 기업가치는 현재 시가 총액은 13조원이 넘어서고 있다고 한다. 올릭스가 주목되는 이유다.

다시 올릭스 종목 분석으로 돌아와서 어제 일정 조정을 마친 뒤 오늘 시초부터 올라오기 시작했다. 10시전에 기준봉 시세를 줬고 잠시 하락했다가 올라오는 길목에서 71,000원 후반대 매입했다. 당시 호가창에는 생각보다 매물이 적었는데 흐름이 좋아보이기에 매수했고 바로 이 후 VI 이전 근처  몇호가 아래 73,900원에서 매도를 걸어왔다. 이 종목은 일봉상 신규 상장이후에 줄곧 내리막을 탔기에 고점 매물을 조심하려고 보수적으로 접근했다. 순간 후루룩 말아올리더니 매도 믈량을 눈깜작 할 사이에 먹아버리더니 VI까지 걸렸다. 이후에 순간 VI가 풀리더니 고점에 물린 매물들이 탈출 하는 것인지 매수 순간 보다 더빠르게 하락하여 다시 주가는 내가 산 시점 즉 원점으로 돌아왔다. 욕심 안내기를 잘했단 생각이 든다. 이후에 HTS끄고 업무 집중했다.

나중에 보니 주가는 전고점 돌파 후 쭉쭉 올라가서 18%까지 올라갔다. 아쉬움이 있지만 어제 주의차트로 현대상선 분석한 것처럼 전고점을 맞고떨어지는 경우가 있으니 조심해야한다.

아무튼 아쉽지만 본 종목은 전고를 뚫었고 장기적으로 우상향 할 가능성도 있어보인다. 조만간 홍콩에서 IR도 예정되어있다고 하는등 신규 제약 모멘텀도 있기 때문이다. 오늘 조금 일찍 매도한 감도 있지만 아쉬움은 접고 내 포트에 넣고 지속 관찰하도록 하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