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Stock(국내주식)/Stock_Today's 브리핑 & 종목분석

[비트코인 관련주] 비트코인이 되살아 나고 있다. 향후 흐름 예측

by 좀thethethe 2020. 12. 6.
반응형

비트코인이 되살아나고 있다. 비트코인 관련 주식도 밑에서 같이 살펴볼게요.

비트코인 차트인데요. 한번 차트를 살펴보고요 최근 뉴스도 첨부해서 같이 볼게요.
저는 주식쟁이라 사실 비트코인과 해선(해외선물)은 잘 모릅니다. 
주식이든 비트코인이든 해선이든 모두 다 같은 차트를 놓고 매매를 하는 것이니 일견 비슷하게 보이지만 캔들차트를 사용한다는 것만 같을뿐 저는 주식이외에 다른 카테고리의 (가령 비트코인, 해외선물 등) 차트움직임과  의미를 분석해 본적은 없으니까요.


저는 차트쟁이이니까 그런 측면에서 비트코인을 살짝 바라보는 것이고요. 다른 큰 의미는 없고 실력도 안됩니다.

일봉
일봉상 비트코인은 정말 최근들어 2달 사이에 200% 가까운 상승세를 계속 기록 하고 있는데요.

이 모든 것이 페이팔의비트코인 결제 허용 이후에 상승모드에 기름을 부은 것으로 보이네요.
지난 10/21일 로이터에 통신에 따르면 페이팔 (약 3억 5천만명에 달하는 이용자를 보유한 세계 최대 온라인 결제 기업)이 비트코인등 가상자산(암호화폐)의 거래 및 결제를 허용한다는 사실을 밝히며 “내년부터 모든 이용자들이 서비스 내에서 가상자산(암호화폐)을 사고 팔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는 충격적인 뉴스를 발표를 하지요.


밑에 월봉을 보면 아시겠지만 비트코인 광풍은 2018년 한차례 불었고 초기에 진입한 사람은 엄청난 거부로 만들었고 상투에서 잡은 투자자는 지옥을 경험했는데요.

다시 올라가지 못할 것만 같은 비트코인이 상승모드 전환 후 100% 가까운 상승을 보여주고 있네요.  

주봉
주봉상으로도 전고점을 돌파했고요.

월봉
과연 역사적 고점인 2400~2500백 만원을 돌파할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비트코인이 만들어낸 새로운 통화의 선구자이자 개척자의 길은 분명 새로운 평가가 필요하죠.
그런데 아래 기사에서 처럼 실체가 없는 비트코인이 금과 같은 대접을 정말로 받을 수 있는 것인지?
사막의 신기루 처럼 하루 아침에 폭락하고 사라질 수 있는 허상일 뿐인지는 평가가 엇갈리고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장점이 분명이 많고 이렇게 페이팔과 같이 공룡 결제 기업에서 본격적으로 사용을 도입한다면
비트코인의 상승여력은 앞으로도 충분하다고 봅니다.
어차피 현재 통화도 금본위제의 폐지로 원하면 통화발행을 증가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는 실체가 없는 것은 같은 것이니까요. 물론 통화 정책을 중앙은행에서 관리하고 있으니 다른 얘기 입니다만...

조선일보 비트코인 분석기사

 

[Mint] 비트코인, 너 정말 ‘디지털 골드’냐

[Cover Story] 3년 전과 달라진 비트코인 시장, 국내외 전문가 20명의 진단 “비트코인은 21세기의 ‘금’(金)이다.” (시티은행 애널리스트 톰 피츠패트릭), “비트코인이 금의 자리를 갉아먹고 있다

n.news.naver.com

아무튼 최근들어 부쩍 비트코인 관련 뉴스들이 나오는 걸 보면 지금이 변곡점인 것은 맞는 것 같네요.

참고로 비트코인 관련주들 하기 참고하세요.


우리기술투자 (두나무 지분(8.03%) 보유)
정보통신, 반도체, 소프트웨어, 바이오 등을 투자활동으로 영위하는 업체이며 신기술금융사업, 시설대여업이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고 암호화폐 거래서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 지분(8.03%) 보유.

에이티넘인베스트 (두나무 지분(0.8%) 보유)
중소기업창업진원법에 따라 창업자에게 투자와 벤처기업에 대한 투자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고. 4개의 투자조합으로 자산을 운용중. 에이티넘인베스트는 에이티넘 고성장기업 투자조합지분 11.3% 보유하고 에이티넘 고성장기업투자조합은 두나무 지분 약 7% 보유중. 
즉 11.3% x 7%=약 0.8%
.



비덴트(빗썸 코리아 지분 35% 보유)

빗썸 코리아 지분 35%을 보유하고 있음. 비덴트는 빗썸 코리아 지분 10.3% 보유. 빗썸홀딩스 (빗썸코리아 최대주주는 74.1% 보유)의 지분을 34.2% 보유중
그러므로 직접 보유 비율 10.3% 그리고 간접 보유 74.1% x 34.2%=25%
본래 주요사업은 HD디지털 방송용 디스플레이 개발 제조 및 판매업이며 세계시장에서는 소니에 이어 2위에 위치합니다.

SCI 평가정보
신용조사업으로 출발 민간업체 중 최초로 채권추심과 관련해 허가를 얻었습니다. 이후 신용평가업, 신용조회업 등으로 사업을 확장했음.  에스코인을 운영한다고 알려지며 주목
얼마전까지 토스 소유하고 있는 비바리퍼블리카에서 인수한다고 주가가 들썩이다가 결국 인수가 불발되었었죠.

제이씨현 시스템
예전에 한때 비트코인 채굴로 인해 대장주로 그래픽 카드를 공급했었지만 채굴이 이제 더이상 쉽지가 않아 관련주에서는 빠져버렸죠. .

 

그럼 좋은하루 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