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인물_Hot issued figure

[산드라 오] 골든글러브 여우주연상 수상 여배우 닮은꼴 알아보자

by 좀thethethe 2019. 1. 7.
반응형
골든글러브 여우주연상, 남우주연상이 발표가되었다. 라미말렉이야 퀸의 프레디머큐리를 소름끼치도록 완벽하게 소화한 연기로 작년 그 영화를 봤을때 뭔가 상하나타겠다고 예상을했었다. 그런데 여우주연상은 산드라 오라는 한국계 배우가 수상을 하게되었는데 그녀에 대해서 알아보자.


[산드라오는 누구인가?]
이름:산드라 미주 오(Sandra Miju Oh)
생년월일 : 1970년 7월 20일 
출생지 : 캐나다 온타리오주 오타와

캐나다에서 태어나 열 살 때부터 연기를 시작했고, 
연극, 방송, 영화, 라디오 드라마 등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아왔다고 하네요
ABC방송의 미국드라마 시리즈 그레아 아나토미에 출연하면서 유명해졌다죠. 당시에 의사로써 정말 시니컬과 이기주의의 모습을 보여주며 Dr. Yang 연기를 미울만큼 잘 소화해 냈던게 기억이 나네요.

당시에 홍진경과 너무 닮아서 언뜻 보기에 홍진경이 그레이 아나토미에 출연을....ㅋ


이렇게 착각했던 기억이 있네요.
너무 느낌이 비슷하지 않나요 ㅋㅋ

 아무튼 그녀는 부모 모두 한국에서 캐나다로 이민 간 이민 2세대 이다. 2005년에 피플지가 선정한 '가장 아름다운 50인'에 선정되었다
그리고 그녀는 영화 '프린세스 다이어리', '투스카니의 태양' 
그리고 비평가들의 격찬을 받은 '사이드웨이' 
등의 영화에 출연하며 연기력을 인정받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