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일상생활 유용 Tip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만들기] 투명하게 공개 + 총무부담줄이기 + 재미 + 커플통장도 가능

by 좀thethethe 2020. 2. 22.
반응형

요즘은 기존 은행들이 위기라고 하지요. 비단 은행뿐만 아니라 Off line을 갖춘 모든 기성세대 모든 것들이 위기이죠. Brick & Mortar(오프라인 소매점)은 모두 위기에 부딫쳤는데요. 이또한 비단 우리나라의 문제만은 아니고요. 미국에서도 오프라인 매장들은 갈수록 어려움을 겪고 있고 우리나라도 롯데마트 5년내 200개 매장 철수하겠다는 계획도 들리고요. 모두 아마존 effect로 통칭되는 온라인 매매든 매장이든 확대에 따른 것이죠.

이렇게 온라인은 매장운영비와 인건비가 싹 줄어드니 상당히 경쟁력이 있고 또한 새로운 시도들을 많이 할 수 있는것 같네요.

카카오뱅크도 기존 은행들이 생각하지 못했던 서비스들을 구성해서 고객들에게 appeal하고 있는데요.

오늘 카카오 뱅크의 모임통장을 얘기하려고 했는데 잡썰이 너무 길었네요.

모임통장이라는 재미있는 서비스를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카카오뱅크 앱을 다운받아 들어가시면 이러한 상품들이 보이는데요. 우선은 카카오뱅크 계좌를 개설해야지만 사용가능 하시겠습니다.
상품 도입후에 핫 이슈가 되었던 세이프박스, 저금통 같은 서비스는 기발한 아이디어 같아요.


오늘은 저기 보이는 “함께쓰고 같이보는 모임통장” 얘기를 해볼게요.
이 통장 이거이거 느무느무 좋네요~~~

 

저는 사실 모임의 총무를 맡아오면서 회비관리를 제가 하고 있는데요. 매달 회비를 걷고 체크하고 안낸사람에게 통보하고 또 주기적으로 사용현황을 투명하게 공개해야하고 등등등... 가벼운 일이라고 생각하면 가벼울 수 있으나 한번 두번 쌓이고 지나가고 하다보면 무거운 일 또 스트레스 아닌 스트레스가 될 때가 많더라고요.

그래서 좀 편하게 회비 계좌를 관리하는 방법이 없을 까 찾다보니 모임통장이라는 엄청난... 허걱♥ .....♥♥♥.
아니 제가 원하는 딱 그 서비스가 있지 몹니까.... 콜럼버스가 신대륙을 찾은 것처럼...


저는 “유레카!!!” 를 외쳤죠 ㅋㅋㅋ

이렇게 이용 내역을 투명하게 공개 가능하고요.
워메 좋은거 ㅋ

요즘 카톡 안쓰는 사람은 없잖아요. 핸드폰 사게되면 제일 먼저 까는 필수앱이 카카오톡 이라고 합니다.

아무튼 그래서 이렇게 친구들을 초청해서 바로 모임통장으로 데려올 수 있어요.

너무나 많이 들었던 내용...

누구나 사용 내역을 아무때고 필요한때마다 들여다 볼 수 있는데요.
총무로서 너무너무 좋아서 눈물이 나네요 ㅋㅋㅋ

회비 까먹고 안내는 사람은 꼭 있게 마련이지요.

회비달라고 이렇게 친절하게 안내를 할 수 도 있고요.

 

별도의 안심기능까지 추가되어 있어서 보안 문제도 부담을 덜게 되었네요.

추가로 자주하는 질문을 보시면 좀더 이해가 쉽겠네요.

어느 블로거를 보니 모임통장으로 부부(커플)끼리 돈을 모으고 있다고 하는데요. 여기저기서 모아지는 조그마한 여윳돈을 모임통장으로 관리하는데.. 그러다보니 모으는 재미도 있고 여러가지로 커플 통장만의 장점이 있다고 하네요.

카카오뱅크 모임통장으로 편리하게 사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