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Stock(국내주식)/Stock_ 단타 매매원칙

[매매일지+시초 현혹금지] 진원생명과학,KPX생명과학, YBM넷(데빌메이 크라이)그리고 시초에 현혹되지 말아야 할 차트_피보나치 되돌림

by 좀thethethe 2020. 8. 21.
반응형

오늘 3종목 거래했는데요

KPX생명과학, 진원 생명과학은 익절, YBM넷은 손절 일지네요
YBM넷은 데빌메이 크라이 차트라 오늘 아침부터 주목하고 있었는데.....딴짓하느라고 타이밍을 놓쳤네요.

우선은 매매일지 전에 현혹되지 말아야할 차트를 좀 적어보려고요.


사실 시초가는 전날 종가베팅 종목들을 수익실현하는 구간이 많고요.. 따라서 어느정도 상승한 종목들은 떨어지게 마련입니다. 전날 한화에서 인수전 참여 뉴스가 난 두산인프라코어도 제 관종에 있었는데요..
보수적 접근이 필요한 이유를 살펴볼게요

현혹 조심.

두산 인프라코어인데 노란색 부분에서 진입을 고민했으나 역시 거래량 보고 일봉 보고 
참았음....약간의 반등이라고 현혹되면 안됨. 한화가 인수전 뛰어든다는 뉴스도 있었으나 그정도는 파괴력이 약함
시초가 최고가란 생각 가지고 있었음.

이런종목은 거래량이 나오고 먼가 Fluctuation이 어느정도 있어야지만 다시 간다고 볼 수 있습니다.
시초가 대비 많이 떨어졌네...어제 뉴스도 있었네... 이정도면 피보나치 되돌림일 수 도 있을 것 같은데... 라는 망상

피보나치 되돌림

망상의 끝은... 결국 손절이겠죠.

"보이는 것만 믿는다" 주식 시장 격언이 생각나는 시초였습니다.

제가 표시해놓은 "반등주네" 저지점에서 매수 고민을 했습니다만, 원칙에 부합되지 않기에 지켜봤고요..
주가는 그대로 주르륵 흘러내렸습니다.

다음 웰크론도 제 관종에 있었는데....뭔가 강한 매수 흐름이 보이지 않아 그대로 보내고 있었고요...


매매일지

KPX 생명과학

전날 상한가 종목 진입이 조금 늦었습니다. 피벗 2차 맞고 떨어지는 자리이긴 한데 호가창보고 대응했고요.

진원생명과학

이녀석은 일봉상 흐름이 좋고요. 오늘 상한가 예상을 했고 물량이 많긴했지만 상한가 바로 밑에 걸어두었더니 체결되었네요.

YBM넷
아쉽지만 이녀석은 손절차트고요.. 진입시점이 잘못되었고요...잘못되었단 판단을 하자 바로 손절했습니다. 주르륵 흘러내렸네요.

YBM은 데빌메이크라이 아쉬웠음. 메가엠디가 중간에 더 높이 올라갔고요.
아무튼 큰 수익은 아니지만 분명 반등을 주고 먹을 수익률을 충분히 줬던 차트였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