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일상생활 유용 Tip

[반려목 키우기] 뱅갈 고무나무 키워서 깨끗한 집 만들기 (반려식물 관리법, 물주기 포함)

by 좀thethethe 2020. 9. 26.
반응형

중국 황사로 인해 여름만 되면 뿌연하늘이 항상 가득하죠. 이런때면 밖에 나가기가 쉽지가 않고 자연스럽게 집에 머무는 시간은 늘어날 수 밖에 없죠.

안타깝게도 요즘은 코로나 19로 인해서 불가피하게 집에 있는 시간이 상당히 많은데요. 집에만 있다 보면 뭔가 답답함을 느낄때가 많은 것 같아요. 가끔은 탁트인 곳과 나무 그리고 공기 좋은 곳에 가고 싶다는 생각이 자연스럽게 들기도 하고요.

아쉽지만 집안에 나만의 조그마한 식물을 키우면서 마음을 달랠 수 있을 것 같아요.  이럴때 키우라고 "뱅갈 고무나무"라는 식물이 있는데요.. 혹시 들어보셨나요?

오늘은 뱅갈 고무나무를 키우면서 공기청정 효과도 누릴 수 있는 뱅갈 고무 나무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뱅갈 고무나우의 특징


뱅갈고무나무는 단단한 중심 나무와 그 중심대에서 뻗어나온 가지들이 있고요. 보시는 바와 같이 잎사귀가 큼지막하게 있는데요. 잎을 자세히 보시면 2개 층(layer)로 색깔이 진한색과 약간 흐린 녹색으로 구분이 되어 있습니다. 너무너무 예쁘더라고요. 관상용으로도 너무 예쁘고요. 집안에 이런 식물을 하나 들여 놓으면 분위기가 한층 멋스러워지고 내부가 아름다워 지죠.

 

저도 사실을 몰랐는데 뱅갈고무나무는 넓직한 잎사귀를 가진 공기정화 식물이라고 하네요. 공기중에 오염물질 제거 효과가 높고 포름알데히드와 악취제거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그래서 일명 공기필터식물이라고도 불리운다네요.

 

 

뱅갈 고무나무 키우기

물주기
1. 뱅갈 고무나무는 물을 너무 자주 줄 필요가 없다고 하고요. 일주일에 1번정도 주면된다고하네요.
그래서 선인장 만큼은 아니지만 너무 손이 많이 가지도 않고요... 키우기 딱 좋은것 같네요.
물 줘야 할 때가 판단이 어렵다면 보통 겉흙이 말랐으면 물을 주시면 됩니다. 혹은 나무젓가락으로 흙을 찔러본 후 흙의 상태, 즉 물기를 살펴보셔도 됩니다.
2. 너무 물을 자주 주면 과습(축축함)은 뿌리를 썩게 만들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뿌리가 썪으면 죽겠죠.
3. 물은 천천히 흙에 골고루 뿌려주시면 되고요. 한번 줄때 충분히 흠뻑 주시면 됩니다.
4. 물을 주셨다면 이제 잎을 청소할 차례인데요. 잎이 워낙 넓으니 먼지가 쌓일수 있으니까요. 잎사귀도 살짝 물을 뿌려 닦아주시면됩니다.
5. 뱅갈고무나무는 빛을 많이 받을 수록 잘 자라기 때문에 햇빛이 잘드는 거실에 두시는게 좋고요.

 

적정온도
20~25도 정도가 최적온도이고요.
겨울에도 적어도 13도 이상은 유지해 주셔야 합니다.
만약 10도 이하의 온도가 계속 되면 생장이 멈출기 때문에.. 그리고 더 추워지면 냉해를 입고 죽을 수도 있으니까요 온도 관리에는 세심하게 신경 써줘야 할 것 같네요.

장소
아무래도 너무 강한 직사광선은 피해 주시는 것이 좋고요. 통풍이 잘되고 햇빛이 잘 드는곳이면 아주 잘 자랄 수 있는 조건이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가지치기
뱅갈 고무나무는 가지치기를 해주셔야되는데요. 아래 사진처럼 새로 자라나는 어린 뱅갈나무는 여기저기 가지가 뻗어나고 할텐데요. 가지를 잘라주면 위쪽에서 새로운 가지가 나오기도 하고요 예쁜 모양을 만들어 줄수가 있지요.

꺾꽃이

뱅갈 고무나무는 줄기를 이렇게 꺾어서 물에 담가두면 저절로 뿌리가 나는데요.
그 뿌리가 난 식물을 흙에 심어주시면 또다른 뱅갈나무 묘목이 되는 것이지요.
아주 번식이 쉬운 녀석이네요.

 

 너무 예쁘고 주변 분위기가 확 살아나는 것 같아요.

집들이 선물은 원하신다면 뱅갈 고무나무 어떠세요?
아마도 선물 받는 분들은 더없이 좋아하실 것 같네요. 저는 강력추천 드립니다.

 

아마도 선물 받는 사람들도 좋아할 것 같네요

참고로 제가 전에 포스팅 해둔 공기정화 식물들 같이보세요

2019/03/28 - [공기정화 식물 특집] 실내 미세먼지 없애는 식물을 알아보자(1위 파키라 2위 백량금 3위 멕시코소철 4위 박쥐란 5위 율마)

 

[공기정화 식물 특집] 실내 미세먼지 없애는 식물을 알아보자(1위 파키라 2위 백량금 3위 멕시코��

요즘 미세먼지로 하루하루가 고통인데요 미세먼지 해결하는 식물들이 있다고 하네요. 특히 파키라 라는 미세먼지를 줄이는데 효과가 있다는 식물인데요. 이외에도 몇가지가 더있네요 하나씩 ��

kiwoom-wang.tistory.com

그럼 오늘도 맑고 즐겁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