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일상생활 유용 Tip

[먹방 특집] 마장면..이경규 제안한 히트상품 CU 출시 대박낼까?(대만 마장면, 국민라면 만한대찬, 편스토랑, 마장면 맛집, 면요리)

by 좀thethethe 2019. 11. 16.
반응형


11/15일날 방송된 '신상출시 편스토랑'에서 이경규가 첫 우승을 하게되었는데요...무엇으로 우승했냐하면요?
바로 마장면 이라고하네요.
이 프로그램의 첫 번째 편의점 출시 메뉴로 선정된 마장면이 무엇인지 알아볼까요?

대만이란 나라는 가깝고도 먼듯하며 일본과 닮은 점도 상당히 많은 곳인데요.

제가 캐나다 유학당시 대만친구들이 국민 라면인 만한대찬을 가지고와서 가끔 끓여먹은 적이 있는데요... 우리나라 라면 하고는 다른 맛이지만 굉장히 강하고 맛있었던 기억이 있네요.


그런 대만 음식인 마장면을 경규옹이 소개해서 음식 경연에서 1위를 하고 CU출시로 이어졌다고 하니 너무 반갑습니다.

마장면도 그렇고 경유옹도 그렇고요.
사실 이경규하면 유명한게 있죠. 2011년 '꼬꼬면'으로 돌풍을 일으킨 바바 있는데요. 당시 라면업계 농심과 삼양에 많이 뒤쳐진 팔도는 꼬꼬면으로 대박을 친적이 있는데요. 이번에도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를 통해 '마장면'이라는 새로운 상품을 편의점 출시한다고 하니 너무 반갑고 한편으로 기대가 되네요.

16일 부터 편의점에서 살수 있다고 하는데 달려갈 준비하고 있습니다.

[마장면이란?]
마장면이란 무얼까요?
마장면은 참깨소스 혹은 땅콩소스를 곁들인 대만식 비빔면인데요. 대만을 다녀온 사람들은 우육면과 함께 인기있는 대만 면 요리 음식이죠.

좀더 마장면에대해서 설명을 곁들이면
보통은 우리짜장면엔 짜장이 들어가죠. 그런데 마장면은 짜장(혹은 춘장?)을 넣지 않고 마장을 넣어서 마장면이라고 한다네요. 중국식 비빔 자장면인 마장면은 동파육과 수란, 마장소스, 목이버섯 등과 봉은 같이 곁들여 먹는 음식 이라고 하네요.

그렇다면 마장이란게 무엇일까?
간장, 된장, 고추장, 춘장.... 마장.... 장(醬)의 뜻은 대충 알겠네요.
그런데 마(麻)가 도대체 뭘까요?

마는 깨를 뜻한다고하네요.
芝麻 = sesame = 참깨

쉽게 말하면 (참)깨로 만든 장이 마장(麻醬)이라고 하는것이지요 빙고~

아무튼 이경규는 새 메뉴의 개발을 위해 ‘미식 천국’ 대만을 찾아가서 온갖종류의 면요리를 맛보게 되는데요. 담자면, 마장면, 곱창국수, 거위국수 등등 말이지요. 이 가운데 특히 마장면의 맛에 빠진 이경규는 대만에서 배운 조리법(레시피)에 한국인의 입맛에 맞도록 재료를 첨가했다고 하네요. 꼬꼬면의 성공을 이끈 경규옹의 탁월한 맛 선택과 함께 한국에서 쉽게 볼 수 없는 이색적인 메뉴라는 것이지요.

마장면 인터넷으로치면 이천시 마장면만 잔뜩나오는데요. 오늘이후 히트상품이될 마장면이 앞으로 검색순위 상위에 위치하겠지요.

[CU 마장면출시]
자자... 궁금한건 못참는 성격
마장면 바로 편의점에서 집어온 녀석이지요.

이녀석은 무슨 맛일까요?
흐흐흐

면발은 바로 그 면발 경규옹이 소개했던 그녀석이고요. 두툼하니 먹음직 스럽네요.

개봉하자마자 오이좀 썰어 넣고 특제 비빔쏘스로 쉐이킷쉐이킷 비벼서 준비완료..

맛은....

음..

끝내주네요..뭔가 색다른맛. 고소허기도하고 ㅋㅋ

[편스토랑은?]
‘신상출시 편스토랑‘은 6명의 연예인이 자신만이 알고 있던 레시피를 공개하고, 이 중 메뉴 평가단의 심사를 통해 승리한 메뉴를 방송 다음날 전국 CU 편의점에서 출시하는 서바이벌 프로그램인데요. 출시 메뉴의 수익금은 결식아동 지원 사업에 기부된다고 하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