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English

[English Study] Living on Earth 를 활용해 영어공부 하기_Script 있음

by 좀thethethe 2021. 2. 28.
반응형

지금 시대야 언제라도 마음만 먹으면 영어공부할 꺼리는 차고 넘치죠.

특히 유튜브가 그렇고 Ted 강의만 해도 English subtitle까지 완벽하게 나오고요.

 

2000년 초반에만 해도 그렇지는 않았습니다.

그렇다보니 영화가 영어공부의 도구였고요. 저도 한때 영어 공부를 죽어라고 몰두 하면서 영화를 많이 봤었는데요.

특히 영어 자막이 나오는 영화를 찾아서 다운받아서 보관하면서 여러번 돌려보면서 공부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하드디스크를 정리하다가 우연치 않게 예전에 Living on Earth라는 site 에서 받아놓은 영어자료들이 있어서 다시 옛생각을 하면서 살펴봤는데요.

자료와 스크립트가 10년도 더 지난 자료들이긴 하지만 돌이켜보면 당시 영어 공부에는 더할 나위 없이 훌륭한 자료였습니다. 

아무튼 Living on Earth가 여전히 운영되고 있을까 궁금해서 찾아봤습니다.


Living on Earth

Living on Earth는 Public Radio Exchange에서 1 시간 정도 가량의 분량으로 매주 배포가 되는데요. 주요 내용은 환경, 뉴스 프로그램으로 인간이 자영과 상호 작용하는 방식을 탐구하는 광범위한 생태 문제에 대한 인터뷰와 해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미국의 300 개 이상의 공영 라디오 방송국에서 방영되며 Living on Earth는 매사추세츠 대학교 보스턴에서 제작 및 녹음되고 있음. 

이 프로그램은 미국 과학 발전 협회의 2005 년 과학 저널리즘 상, 라디오 및 텔레비전 뉴스 감독 협회의 에드워드 R. 머로우 상, 환경 저널리스트 협회의 2002 년 환경 보도 부문 1 등 상, 그리고 그레이시 앨런 상 등등 많은 Award를 수상한 이력이 있음.

Living on Earth: Public Radio's Environmental News Magazine (loe.org)

 

Living on Earth의 장점

내용자체가 주변의 흥미로운 환경, 자연, 생태계에 대한 것이다보니 어렵거나 난해하지 않습니다.

또한 MP3 파일로 다운받아서 듣고 다니면 굉장히 많은 도움이 되지요.

 

 

더 좋은 점은 내용에 대한 Script가 있다는 것이인데요. 잘 모르는 단어나 잘 안들리는 단어를 확인하는 방법은 subtitle 이나 Script 인데요. 

긴 내용을 이렇게 스크립트화 해서 정리하고 업데이트를 해준다는 면에서 정말 큰 장점 인것 같네요.

 

 

그럼 즐겁게 영어공부 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