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Stock(국내주식)/Stock_Today's 브리핑 & 종목분석

종목 브리핑 & 분석 [아이디스]

by 좀thethethe 2018. 9. 17.
반응형

과연 아이디스의 상승의 끝은 어디일까?
아래 사진을 보고 떠오르는 것은 무엇일까 한번 생각해 보겠습니다.

아이디스는 다름아닌 기관이 무려 1달 가량을 미친듯이 사들이고 있는 수급주가 되시겠습니다. 외인도 1달 중 절반가량을 매수하고 있고요. 개미만 매도로 일관하고 있습니다.
특히 기관중에서 금융투자와 사모펀드는 아주 작정을 했습니다. 주가를 부양하겠다는 의지가 너무도 강하고 지금 현재 이 종목은 투경을 달았음에도 불구하고 아랑곳하지 않고 오늘도 11%에 가깝게 상승을 시켰습니다.

거래원 분석을 해보니 오늘도 KB증권에서 36,000주 이상을 순매수 했네요. 일별로 보면 특별히 매수창구가 집중되지는 않고 매수 창구 별로 돌아가면서 사고 팔고 꾸준하게 했습니다.


[일봉 챠트 분석]

일봉챠트인데요. 8,000원대에서 시작한 상승 랠리는 어느덧 24,000원에 육박하도록 주식가격을 올려놨구요. 결과적으로 저점대비 300%이상의 상승이 되었습니다.

이렇게 아이디스가 계속 올라간다고 지금 매수 들어가는 개미는 없겠지요?

[뉴스 분석]
다음은 아이디스 관련 뉴스를 살펴보겠습니다. 이 주식은 CCTV를 만드는 회사가 적자를 극복하고 흑자 전환이 된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전년도 950억 매출에 영업이익 -50억 기록했는데 금년에는 1,200억 매출에 +50억 이상 영업이익 달성이 된다는 애널리스트의 분석 예상이 나왔습니다.

최근 애널리스트 아이디스 분석의견은 다음과 같네요.
본 종목은 하반기 턴어라운드와 신사업 성장성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키움증권의 한동희 애널리스트는 9/7일 아이디스에 대해 "아이디스는 영상보안 솔루션 전문업체이다. 2017년 매출비중 레코더 42%, 카메라 38%, 기타 19%. 2M 카메라 등 중저가 모델 8종 출시로 3Q18부터 흑자전환 시작 예상된다. CCTV 시장 내 2M 라인업 비중 37%로 가장 큰 시장이며, 중국 저가 제품대비 가성비 높은 제품 출시에 따른 국내 출동경비업체향 시장점유율 회복이 3Q18부터 순차적으로 시작될 것으로 전망하기 때문이다" 이라고 분석했다.

눈에 보이는 뉴스이외에 뭔가 투자자의 기대를 끌만한 소식이 숨어 있는 듯합니다. 그게 아니라면 흑자 전환 뉴스를 가지고 이렇게 미친듯이 기관이 매입하고 오르는 경우는 드물기 때문이지요. 나중에 그게 무엇이었는지는 보면 알겠지요.

[월봉 챠트 분석]

월봉 챠트 입니다. 6,000원 대에서 횡보하며 1년간 매집한 주식을 시세터뜨리며 올라가고 있습니다. 최고점 30,000원을 향해서 달려가고 있습니다.

[주주 현황 분석]
다음은 주주현황에 대해서 살펴 보겠습니다. 아이디스 홀딩스 에서 49.8% 지분 보유, Fidelity management에서 9.6%, 한국투자밸류자산운용에서 5.5%, 마지막으로 아이디스자사주가 3.75%기록하고 있네요.

최대주주와 대주주의 종 지분율은 68%가량 되시겠습니다. 품절주로 보기에는 지분이 약간은 부족해서 무리가 있지만 그래도 상당부분의 주식은 대주주들에게 잠겨 있는 상황입니다.

[향후 예상]
이미 3배 이상 엄청나게 상승한 종목이라 지금 시점에서 들어가기에는 너무나 부담스럽습니다. 단타로 대응할 필요가 있고요. 20,000원 전고점을 돌파한 상황이기에 수급이 받쳐 준다면 30,000원까지 바라볼 수는 있을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이 종목이 개미들에게 들어갈 자리를 허락해 주었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일봉을 요리조리 분석해봐도 사실 딱히 들어갈만한 자리를 주지는 않았었습니다. 10,000원 대에서도 그렇고요. 다만 수급상황과 거래량 감안한다면 8/25일 정도에 진입했었더라면 어땠을까 상상만 해봅니다.

이상 아이디스 분석을 마칩니다. 오늘도 조심하시고 성투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