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몽상_끄적이기

[함박도는 우리땅?]탐사보도 세븐에서 공개한 함박도 북한군 주둔 사실일까?(함박도 위치, 공시지가, 주소, 영토분쟁)

by 좀thethethe 2019. 8. 31.
반응형
함박도가 때아닌 검색어 순위에 올라왔는데요. 최근에 독도관련해서 일본놈들의 말도안되는 영토분쟁화 야욕으로 국민들의 혈압상승을 부추기고 있는데요. 북한과도 영토분쟁중인 지역이 있다고 하네요. 함박도가 바로 그 중인공인데요. 함박도에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함박도 논란은?]
 30일 방송된 TV조선 '탐사보도 세븐'에서는 인천 강화군에 위치한 '함박도'에 북한의 군사시설로 추정되는 구조물이 들어선 것이 포착됐다며 단독 보도했는데요. 

다름 아닌 우리영토에 북한 인공기가 나부끼고 군사 시설물이 포착됐다는 것이라서 문제가 되고 있네요. 독도문제도 서러운데 우리나라땅에 버젖이 북한군 시설물이라니요. 말이 안되지요. 

아무튼 이날 방송에서 TV조선 제작진은 두달 동안 가까운 말도에서 함박도를 촬영했다며 북한 군사시설로 추정되는 구조물이 보였다고 밝혔는데요. 이게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함박도 위치는?]
함박도는 북위 37°40'40", 동경 126°01'42"에 위치한 함박도는 면적 19,971㎡의 작은 무인 섬이고요. 서해 5도 중 가장 작은 섬인 우도와는 8km 정도 떨어졌다고합니다. 심지어 썰물 때는 우도와 갯벌로 연결된다고도하고요.

해양수산부에 따르면 함박도는 산림청 소속 국유지, 심지어 절대보전지역으로 지정이 되어 있죠. 
하지만 국방부에선 “함박도는 북한 땅”이라며 언급을 자제하는데요. 

[함박도 주소]
함박도의 행정주소는 '인천광역시 강화군 서도면 말도리 산97'으로 남한 행정 주소가 부여되어 있고요. 네이버로 검색을 하면 우리나라땅으로 검색이 실제 되고 있네요.

하지만 정부는 함박도를 우리 땅으로 표시한 다른 부처들이 잘못 알고 있는 것이라고 말하고 있다고 하네요. 반면 서해 주민들은 함박도를 우리 땅으로 알고 있고요. 놀랍게도 인터뷰도 그런 내용입니다.

[함박도 크기]
함박도는 축구장 3개정도의 크기라고하며 매년 해마다 공시지가도 발표가 되고 있다고 하네요.

공시지가는 1㎡=1,070원 으로 매우매우 싼가격인데요 하기사 무인도니 비쌀 이유는 없지요. 공시지가가 발표되고 있다는게 사실일 뿐이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