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Stock(국내주식)/Stock_매매일지

9/4일 매매일지(원익큐브)

by 좀thethethe 2018. 9. 4.
반응형
원익큐브는 엊그제 호가창을 관찰한 결과 강한 거래량으로 2파동에 걸쳐 상승을 했고 따라서 세력이 들어왔단 판단이 들었다. 그동안 일별 주가 흐름을 살펴 보면 대량 거래는 지난 1월 말에 장대 양봉을 뽑아 냈고 그 이후에는 일별로 거래량을 줄이면서 한동안 주가는 횡보를 기록했다.

 아마 이때도 동일한 뉴스 즉 폴더블폰과 은나노 뉴스로 추정이 된다. 아무튼 그이후에 주가는 또 한번 장대 양봉을 기록한 뒤에 윗꼬리를 다는 장대 양봉을 몇차례 기록하고 2월 중순 경에 마지막 장대 양봉을 기록한다. 윗꼬리 기록하는 모습과 장대양봉을 기록한 이후의 거래량 흐름을 보면 매물을 잡아먹고 매집을 하고 주가를 팔아 처분한 흔적은 보이지 않는다. 길게보면 이때 이후로 주가는 3,300원~3,400원을 고점으로 세력이 매집에 들어가는 양상을 보인다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바로 박스권을 깨는 장대 양봉을 엄청난 힘으로 기록했다.

다시 오늘 거래로 돌아와서 거래원 분석을 해보니 하나투자에서 어제 종일 순매수 기록하기도 했다. 더욱이 어제 외인, 기관 쌍끌이 매수에다가 오늘도 쌍끌이 매수를 기록했으며 개인만 매도했다.

지금 거래량으로 봐서는 세력이 나간 흔적은 없다고 판단되며 챠트상 몇일 횡보후에 거래가 마르게 되면 한번 강하게 슈팅쏠 것으로 예견한다. 사실 예견은 예견일뿐 예단하면 안되지만 말이다. 거래량은 어마어마 했지만 자전거래로 돌리면서 올리고 실제 세력이 매수한 순수 매입수량은 그에 비해 작을 수 있고 세력은 만들어놓고 슬금슬금 물량 팔아치기를 해먹기도 하니까 말이다.

지금 이종목은 박스권을 몇년만에 강하게 돌파한 신고가 종목이며 삼성 폴더블폰 관련 뉴스도 있어 호재도 장착중이라 판단된다. 그렇지만 예단은 금물이다.

[원익 큐브] +2.5%
어제 오버나잇에다가 금일 시초 3,850원에 추가 매입을 완료했다. 횡보를 기록하다가 10:39분경 거래량 급증하면서 끌어올렸다. 피벗 2차 저항을 맞고 3번 뚫으려 시도했으나 매도 물량이 너무 많아 4,200원 돌파 실패했다. 아마 주봉상 저항과도 맞고 떨어진것으로 판단된다. 4,150원에서 물량 70%익절완료했다.

피벗 2차저항을  뚫으면 금일 장대 양봉 예상하고 물량을 남겼으나 2차 저항 위로 상승 실패 후 그대로 가라앉아 버렸다. 나머지 물량 모두 약 익절처리했다.

(향후 예상) 세력의 강한 매집을 보았기에 1파동 상승으로 끝나지 않을 것이라 판단되고 향후 횡보 후에 거래량 들어오는 D-day에 눈 똑바로 뜨고 진입하겠다고 다짐한다. 언제가 D데이가 될지는 아무도 모른다. 삼성의 폴더블폰 관련 뉴스가 터져나오는 날이 될 수도 있고 뜬금없이 기록을 할 수도 있다. 개미는 기도하는 심정으로 기다리면 된다. 저가가 오면 모아간다는 심정으로 말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