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몽상_끄적이기

[동기부여 하는법] 미래를 상상을 하자. 마법의 단어 동기부여

by 좀thethethe 2020. 1. 4.
반응형

오늘 송병준이라는 수능만점자이자 서울대 입학생인 어린친구가 나오는 프로그램을 봤는데요.

꼴지로 고등학교 입학을해서 수능만점과 서울대 입학이라는 두가지 성취를 이뤄낸 친구 이야기인데요.
감동과 동기부여에 대하 생각해 볼 기회를 줬는데요.

힘들걸 참아내는 능력 ... 마법의 힘 동기부여에 대해서 써볼까 합니다

꿈을 이룬 미래를 상상하라

송병준 이라는 친구는 힘든 공부를 위해서 자신을 다잡는 방법으로 동기부여하는 법을 말하더군요. 힘들때면서울대입학해서 수업듣는 내모습을 상상한다고 말이죠.

저도 그랬던것같아요 . 힘들게 공부하고 지쳐올때면 나는 미래에 꿈꾸던 어떤일을하고 어떤회사에 들어가겠어 그리고 공부를 했었고.. 이제는 그게 나는 어떤 사람이 되겠어 하는 목표로 개인사무실을 차려 일하는 모습을 가진 나를 상상합니다

롤모델을 찾아라

아이들은 어렸을 때 자신이 선망하는 대상을 발견하고 너무 기쁘나머지 그가 되겠다고 생각하죠.. 특히나 그런 꿈의 모델이 유명한 운동선수이거나 배우이거나 혹은 뮤지션일 수도 있지요. 혹은 이런 유명한 사람뿐 아닌 부모님이나 형제자매와 같이 매우 가까운 사람들이 선망의 대상이 되기도 합니다. 그리고 그들을 자세히 관찰하며 행동 하나하나를 따라 하기도 하는데요.. 이런 행동들은 힘들때 동기부여를 해주고 나를 이끌어주는 힘이 된다고 보여요.

실패를 자책하지 말라

나는 내 인생에서 몇 번이고 실패했습니다. 그것이 내가 성공을 거둔 이유입니다. 이말은 바로 마이클 조던 우리에게 "농구의 왕"으로 알려진 그가 한 말인데요. 그와 같은 인물조차도 실패와 실패로 인해 그가 자라면서 자신이 누구인지를 알게되었다고 하네요. 조던이 바로 리그 역사상 가장 많은 기회를 놓친 선수 중 한 명이라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실패는 쌓여서 경험이되고 나를 성장시키게 해줍니다
자책하지마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