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일상생활 유용 Tip

[새싹보리 능력을 알려주마] 각종비만,고지혈증, 뇌졸증, 동맥경화, 각종 혈관 질환, 대사증후군에 탁월한 효과를 지닌 새싹보리 효능, 복용법

by 좀thethethe 2019. 12. 27.
반응형

요즘 중국에서 불어오는 미세먼지도 많고 나라 전체에 인구분포도 점차 저출산 고령화에 따라 자연스레 성인병들이 늘어나고 있는추세인데요. 각종 티비에서 추천 소개가 많은 새싹 보리의 성분과 효능 그리고 복용법 등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할게요.


[새싹보리란?]
새싹보리란 어린 보리순을 말하는데요. 보리를 땅에 심게되면 순이 돋아나게되고 5~8일이 경과되면 이 어린잎이 15cm정도 길이로 자라는데요. 이것을 바로 새싹 보리라고 한답니다.
아주 작은 여리디연한 보리순에 불과하지만 어마어마한 건강필수 요소들을 함유하고 있어 영양제 끝판왕이라 불리우죠.

[새싹보리 복용법 & 복용량]
새싹보리 섭취량은 정해져 있는데요. 모든음식이 그렇듯 과하면 탈이 나게 마련이고 적당한량을 먹는게 중요하죠. 그럼 새싹보리는 하루에 얼마나 먹는게 좋을까요?


새싹보리는 하루 섭취량 2 ~6g 정도가 적정량으로 알려져있고요. 분말로 섭취시 10g 정도가 적정한 량이라고 하네요. 10g은 티스푼으로 충분히 쌓아 두수푼 정도라고 하니 참고하시면 되겠네요.

과다섭취시 부작용을 경험 할 수 있기 때문에 권장 섭취량을 꼭 지켜 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특히 새싹보리는 양날의 검과 같이 식이섬유가 워낙 풍부한 식품이다 보니 과다 복용시 복통, 설사, 소화장애를 유발 할 수 있어 적당량을 섭취 하는 것이 포인트라고 하네요.

[새싹보리 효능]
새싹보리는 대사증후군에 탁월한 효능을 지니고 있는데요
대사증후군은 우리 몸에 섭취한 영양분을 분해, 흡수 하여 에너지를 생산 하고 배출 하는 기능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를 말하고요. 나이가 들면서 소화력도 떨어지고 하면서 말 그대로 에너지를 생산 하고 배출 되어야 할 영양분 들이 체내에 그대로 남아 지방, 콜레스테롤의 형태로 쌓이게 되어 고지혈증, 당뇨병, 고혈압 등 각종 성인병의 원인이 되며 암, 뇌졸중, 동맥경화, 치매 등 치명적인 질환 까지 초래할 수 있는 모든병의 시초 되시겠는데요. 이런 근원의 치료에 제격이라고 하네요.


보리는 예로부터 동의보감에 오곡지장이라 기록 될 만큼 오곡 중에서도 으뜸으로 뽑히며 새싹채소는 다 자란 채소에 비해 생리활성물질과 영양소가 무려 100배 가량 높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연구 문헌에 따르면 새싹보리는 다 자란 보리 보다 새싹에 영양성분과 항산화 성분이 훨씬 우수 하다고 하며 비타민만 무려 8종, 미네랄 12종, 아미노산 18종, 핵심 영양소 7종의 어마어마한 영양소들이 들어가 있는데요 말 그대로 천연 영양제 끝판왕 되시겠습니다.

[새싹보리 성분과 함유]
새싹보리에는 클로로필이라고 불리우는 성분이 들어 있는데 항산화 작용에 뛰어납니다. 아시는 바와같이 노화와 질환의 근본적인 원인이 되고 있는 활성산소를 제거해 주는게 바로 항산화 작용이죠. 활성산소를 제거하게 되면 노화 예방 및 염증제거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다시 말씀드리면 클로로필은 바로 이렇게 세포의 산화를 방지하여 신체 면역력 상승과 세포 노화를 막아주는 항산화 작용을 도와 준다고 하네요.


또한 클로로필 성분은 천연 해독제라 불릴 만큼 디톡스 효과가 뛰어나 체내 중금속, 유해물질 등 각종 불순물을 흡착하여 내보내 신진대사를 촉진 시키는 역할을 하며 앞에서 말씀드린 대사증후군을 잡는데에 효과적이라고 하고요.

그리고 루테올린이라는 성분의 함유량이 또 높다네요
​루테올린은 바로 항암 작용에 좋은 효과를 낸다고 하는데요. 네 맞습니다 많이 복용하면 암 유발을 억제시킨다고 하죠. 요즘 암이 보편화 되가고 있는추세인데요. 새싹보리는 이렇게 항암작용도 도와주니 놀랍습니다.

새싹보리에는 가바성분도 함유가 되어 있는데요. 가바성분은 스트레스를 개선하는 효과가 있는데요. 이유는 이 성분이 신경을 안정시켜준다고 합니다.

또한 새싹보리에는 사포나린 성분도 들어있는데요. 제가 새싹보리를 눈여겨 본 이유 이기도하죠. 많은 분들이 지방간으로 고생하시는데요. 사포나린은 간해독 능력을 높여 주며 폴리코사놀은 좋은 HDL 콜레스테로은 높여주고 나쁜 LDL은 낮쳐 주어 고지혈증 같은 심혈관 질환에도 효과 적이라고 하네요. 꼭 챙겨 마셔야할 이유가 됩니다.


또한 폴리코사놀은 혈관 청소부로 불리우는데요. 새싹보리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폴리코사놀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는데 새싹보리 추출물을 12주간 고지혈증, 고혈당 실험용 쥐에게 투여한 결과 나쁜 저밀도 콜레스테롤 수치는 40%, 공복혈당이 39%가 감소됐다는 농촌진흥청 공동연구팀의 연구결과도 있다고 하네요.

또 뭐가 있을까요?

새싹보리에는 비타민 성분도 함유가 되어있는데요. 피부 노화를 방지하는 비타민C, 비타민E 성분 함유량이 뛰어나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피부 노화를 방지해 준다고 하네요.


또한 새싹보리는 다양한 비타민과 더불어서 미네랄, 아미노산 까지 들어가 있는데요. 놀랍게도 식이섬유는 고구마의 20배, 비타민은 사과의 50배, 철분은 시금치에 24배, 칼슘은 우유의 11배가 된다고 하네요. 그냥 놀랍습니다. ㅋㅋ

마지막으로​ 야채가 그렇듯이 새싹보리역시 칼로리가 낮아 지속적인 섭취에도 식욕 억제와 포만감만 증가될뿐 살이 찌는것은 막아주는데요. 이런점 때문에 체지방이 감소할 수 있고 결국 다이어트까지 도와주는 완전한 식품 되시겠습니다.

반응형

댓글